앨범 정보

동갑내기 과외하기 OST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82명
  • 발매일 : 2003.02.01
  • 발매사 : (주)오감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MEG
김하늘 권상우의 좌충우돌 과외 일대기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OST!

2003년 신예 모던락 밴드, 피비스(PB's)의 첫번째 데뷰곡이자 타이틀 곡인 "예감"의 주인공 피비스는 체리필터, 트랜스픽션 등의 인기 모던락밴드를 배출해온 클럽 '롤링스톤즈'에서 97년부터 상당한 인기를 누려왔다. 2001년 5인조 밴드 '피비스'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음악성의 결정체를 이루었는데, 피비스는 클럽무대에 설 당시 수많은 밴드중 "독창적이며 재밌다"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녔던 모던록 밴드이다. 브릿팝 + J-POP 스타일의 심플한 사운드를 구사하는 모던락밴드로 여성 보컬의 화려한 Voice Color와 가볍고 경쾌한 락음악으로 친근한 밴드 이미지를컨셉으로 전 멤버가 작곡/작사에 참여하는 탁월한 음악성으로 데뷰전부터 음반업계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또한 여성 보컬의 177Cm의 수려한 외모를 바탕으로 데뷰전부터 CF 섭외가 들어올 정도로 올해 락음악 시장을 흔들어놓을 유망주이다.
또한, 수록곡 중 Once I killed a boy with a girl의 주인공 Lemonator는 Lasse Kurki (보컬, 기타), Ripa Eskolin (기타, 보컬), Antti Karisalmi (베이스, 보컬), Kelly Ketonen (드럼, 보컬)로 이루어진 모던 락 그룹이다. 핀란드의 헬싱키에서 1994년에 결성된 레모네이터는 그들의 밴드명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초기에는 노란색의 의상을 입고 연주를 하였다. 그들의 음악이 좀 더 강한 사운드와 함께 성숙해 감에 따라 더 이상 노란색만의 의상을 고집하지는 않고 있다. 1997년 Evidence 레이블을 통해 데뷔 앨범을 발표하면서 그들만의 독특한 어두우면서도 서정적인 록사운드로 핀란드 최고의 록밴드로 인정받고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