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광식이 동생 광태 OST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 118명
  • 발매일 : 2005.11.23
  • 발매사 : MK 픽처스
  • 기획사 : (주)아지트
광식이 동생 광태 : 이제 본심을 말할 수 있을까?

ABOUT MOVIE
<광식이 동생 광태>는 자신의 마음을 들킬까 두려워 '사랑한다'고 말하지 못하는 소심한 형 광식과 여자의 몸만 궁금하기 때문에 정작 '사랑한다' 말할 일이 없는 바람둥이 동생 광태의 독특한 연애 이야기이다. 여태까지의 로맨틱 코미디들이 남녀 주인공을 중심으로 그들의 밀고 당기는 애정 관계에 초점을 맞춰왔다면, <광식이 동생 광태>는 지금 사랑과 연애를 하고 있는 남자의 말 못할(?) 속마음을 솔직하게 풀어간다.
첫눈에 반한 청순한 대학 후배에게 제대로 고백 한번 못해보고 7년 동안 짝사랑만 하는 '광식'과 우연히 본 예쁜 여자에게 슬쩍 작업을 거는 '광태'가 보여주는 상황과 나레이션은 지금 대한민국 남자들에게는 가히 촌철살인에 가깝다. 현실 속의 남자들도 여자들 이상으로 사랑 앞에 소심하기도 하고 어이없이 자주 마음보다는 몸이 먼저 동할 때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광식이 동생 광태>는 남자들의, 상대방의 연애심리를 궁금해하는 여성들의 눈과 귀를 솔깃하게 할 것이며, 남자들에게는 무릎을 칠 현실적인 공감대를 얻어낼 것이다.
광식은 사회적 약속과 원칙에 충실한 남자다. 그래서 그는 항상 삼각관계가 형성되면 평화를 지키기 위해 사랑하는 그녀를 포기하는 소심한 남자다. 반면 광태는 사회적 약속이나 원칙 따위는 한번도 지키며 살지 않은 '자유로운 영혼(?)'이다. 그래서 그는 오로지 여자들과의 순간적인 즐거움을 최고로 생각하는 바람둥이다. 그래서 <광식이 동생 광태>의 주인공인 광식과 광태는 짝사랑만 하며 커플들의 평화를 지키느라, 또는 너무 많은 사랑을 하느라 바빠서, 한번도 사랑한다 말해본 적이 없는 남자들이다. <광식이 동생 광태>는 이 철없는 남자들이 진실한 사랑을 만나고 위기를 겪으면서 성장하고 성숙해가는 모습을 진솔한 내용과 위트넘치는 표현력으로 그려냄으로써 로맨틱 코미디의 재미 이상의 깊이와 완성도를 이루어내었다.

ABOUT OST
<광식이 동생 광태>의 영화음악은 영화음악 공동체인 '복숭아프로젝트'의 이병훈 감독이 맡았다. 그는 기존 로맨틱 코미디에서의 일반적인 음악 접근은 지양하고 영화를 이끌어가는 하나의 가이드로서의 새로운 접근을 통해 직접 작곡한 곡들을 중심으로 영화 음악을 완성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