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On The Outside (Bonus Track)
Starsailor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37명
  • 발매일 : 2006.08.22
  • 발매사 : 워너뮤직
  • 기획사 : Warner Music Korea Ltd.
영국 출신 선배 밴드들의 계보를 이을 스타세일러 [On The Outside]

Radiohead, Coldplay, Travis 등 감성적인 영국 출신 선배 밴드들의 계보를 이을 것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등장한 밴드가 바로 Starsailor이다. 1997년에 위건 음악학교를 다니고 있던 제임스 월시(James Walsh, 보컬), 제임스 스텔폭스(James Stelfox, 베이스), 벤 번(Ben Byrne, 드럼)이 조직한 워터페이스(Waterface)가 스타세일러의 모체였다. 언더그라운드의 카피 밴드로 활동하던 그들은 한층 더 탄탄한 사운드를 구축하기 위해 2000년 베리 웨스트헤드(Barry Westhead, 키보드)를 영입하면서 현재의 라인업을 갖추었다. 그룹명도 평소 그들이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밝히고 있는, 제프 버클리(Jeff Buckley)의 아버지인 팀 버클리(Tim Buckley)의 1970년도 앨범 타이틀을 인용하여 스타세일러(Starsailor)로 바꾸었다. 우리나라에서는 CF에 "Four to the Floor",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 예고편에 "Bring My Love", 게임 [메탈기어솔리드 3]에 "Way to Fall" 등 스타세일러의 히트곡들이 삽입되면서 록마니아 뿐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까지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3번째로 발표하는 본 앨범은 "In The Crossfire"의 오프닝 트랙은 월쉬의 이전에 들을 수 없었던 거친 보컬과 함께 더 헤비하고, 더 서사시적인 사운드에 기반하고 있다. 피아노로 밀고 들어가는 "In My Blood"는 또한 가스펠적 코러스를 가지고 "Keep Us"라는 곡을 같이 부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두드러진 곡이다. "Togather"는 정말 관중들을 즐겁게 해 주려고 튀어나온 곡이다. "Jeremiah"는 독일에서 극우파 회견에서 죽은 사람을 애도하는 눈부신 어쿠스틱 에러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