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유니 3집 U;Nee
유니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2507명
  • 발매일 : 2007.01.26
  • 발매사 : RIAK
  • 기획사 : 아이디플러스
1월 21일... 세상과의 연을 놓아버린 유니의 유작 앨범 [U;Nee]

1월 22일 앨범 발매를 단 하루를 앞둔 시점이여서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아프게한 유니의 유작 앨범이 발표됐다. 유니의 마지막 앨범이자 유작 앨범인 [U;Nee]의 '습관' 이란 타이틀 곡은 유니가 이전에 무대에서 보여준 화려하고 섹시한 이미지와는 거리가 먼 애잔한 발라드 곡으로 잔잔한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시종 잔잔하고 슬픈 분위기의 연주에 유니의 맑은 목소리가 어우러진 마치 자신의 슬픈 운명을 예감하듯 애절하기만 하다.

2집 앨범 이 후 지난 20개월 동안 유니는 3집 앨범 준비를 위해 새로운 의상 컨셉과 음악적 변신, 무대 연출을 위해 일본과 유럽을 다니며 새로운 트렌디를 읽어내렸고 그 준비 과정은 이번 3집 앨범 12트랙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12트랙에 녹아든 유니의 강력한 호소력으로 녹아든 랩핑 실력과 감각적인 보이스는 타이틀곡 ‘솔로판타지’에서 유감없이 선보이고 있다. ‘솔로판타지’는 유니를 래퍼로 변신하게 한 곡으로 정통 힙합 뮤직에 도전하는 유니의 강력하고 힘이 넘치는 랩핑 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또한 이번 앨범의 후속곡으로 예정되었던 ‘하니’는 동양적 정서를 접목시킨 오리엔탈 사운드를 최대한 살린 독특한 댄스곡으로 한국적 정서를 바탕으로 팝적인 느낌을 살린 댄스음악 최초로 인도의 현악기 시타 연주를 노래 전편에 배치에 몽환적인 사운드를 연출함으로써 새로운 코드를 펼치고 있다. ‘유턴’ 역시 락 넘버로 록커로 변신한 유니의 새로운 면모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발라드 곡 ‘습관’은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어쿠스틱 사운드가 유니의 감성적인 소리에 얹혀 가슴 아픈 이별 장면을 한편의 영화처럼 쏟아내고 있다. 미디움 템포곡 ‘내 맘속의 빈자리’ 일본에서 싱글로 발매된 바 있는 ‘Follow me' 그리고 정통 R&B 발라드 ‘런어웨이’에서는 유니의 원숙한 소리를 쉽게 만날 수 있다. 2집에 수록된 발라드곡 ‘아버지’는 새롭게 리믹스해 또다른 맛을 느끼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헤어진 연인을 위한 노래 ‘라스트 크리스마스 1397’ 역시 유니의 감성적인 호소력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