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orn Again (본 어게인)
길건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 301명
  • 발매일 : 2007.04.02
  • 발매사 : RIAK
  • 기획사 : 아이에스뮤직스
음악으로 더욱 성숙해진 길건 2.5집

파워풀한 춤과 섹시의 대표주자 가수 길건 이 새로운 매력과 모습으로 2.5집 [Born Again]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MAX Single style에 Half 앨범으로 6곡을 담고 있으며 예전 보다 훨씬 더 음악적 성숙함을 느낄수 있다.
브라운아이드 걸스, 걸프랜즈 등을 기획한 정성헌이 프로듀서가 맡았으며, 그간 친분을 과시한 손호영, 김태우, 후니훈, MC타이푼 등의 동료가수들이 힘을 실어주었다. 대부분의 요즘 음악들이 미듐 발라드나 알엔비, 미듐 댄스 여서 예전에 많이 접했던 빠른 탬포의 음악들을 듣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이번 기획 의도는 좀 더 신나는 음악으로 가요계의 틈새를 길건이 채워 나가겠다는 의도가 숨어있다. 이번 2.5집 타이틀곡 “흔들어봐”는 이승철의 “소리쳐” 박상민의“울지마요”등 가요계에 각광받고 있는 홍진영 작곡가가 만든 곡으로 라틴펑키와 하드코워 성향의 adultcontemporary 장르의 곡으로 본래 길건 이미지에 무거움을 버리고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힙합적인 분위기에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와 노랫말이 특징이다. 피쳐링에는 MC타이푼이 참여 하였다.
이번 싱글앨범 타이틀곡 “흔들어봐”외 작곡가 최원석씨가 만든“바보야”는 오해와 자존심 때문에 헤어지는 연인들을 생각하며 애절한 마음과 재회의 순간을 표현한 곡으로서 진부적인 R&B 보다는 한국적인 미디엄템포의 발라드 곡이며 god 멤버이자 솔로로 활동하고 있는 손호영이 참여 길건과 함께 부른 듀엣 곡으로 애절한 사랑을 잘 표현했다. 또한, 이재영 이 불렀던 "유혹" 이란 곡을 새롭게 리메이크 했으며, 이젠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김범수의 "보고 싶다"외 쿨의 전 히트곡을 작곡한 윤일상의 인더스트일얼 테크노 곡인‘맴돌아’로 대중에게 한발 더 다가갈수 있게 하였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