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ove & Show
트레스패스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113명
  • 발매일 : 2007.05.17
  • 발매사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코너스톤
가요계에 무단 침범한 세 명의 동네 청년들 Trespass(트레스패스) [Love & Show]

98년 한국 언더그라운드 힙합의 태동기. 중 3의 어린 나이로 당당히 마이크를 잡은 국내 최연소 freestyle(즉흥랩) 랩퍼 Issac Squab (본명: 박이삭), 타고난 예술적 감각으로 화가를 꿈꾸다 힙합문화에 빠져버린 현무 (본명: 정창화), 그리고 장난처럼 시작한 비트박스(beat box)가 삶을 바꿔버린 일류 비트 박서 막내 TKO (본명: 윤동훈). 이 세 사람이 뭉쳐 윗동네에 무단침범을 감행 한다.
Trespasshow vol. 1 [Love & Show] 앨범은 클럽과 거리 공연의 잔뼈가 굵은 근 10년 경력의 한국 오리지널 언더그라운드 힙합 출신 MC 들과 언더와 오버를 넘나드는 국내 최고의 힙합 프로듀서들, 그리고 수많은 히트곡들과 가수들을 배출하며 한국 대중음악계를 이끌어가는 제작자가 의기투합하여 최고의 하모니를 이루고 있는 앨범이다. 뿐만 아니라 외국 고전 음악들을 무단으로 샘플링 하여 발매하기 일 수였던 국내 힙합씬에 나타난 정직한 앨범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거의 모든 곡들을 리얼 연주하여 만들었으며, 제목들에서 할 수 있듯이, 이들의 가사엔 힙합 곡들에서 심심찮게 눈에 띄었던 외래어 사용이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게다가 가사 내용들 또한 전부 이들이 한국 사회를 살아가며 보고 느낀 것들은 그 누구보다 솔직하게 군더더기 없이 표현하고 풍자한 것이다. 고전 흑인음악을 샘플링 하여 만든 곡들이 정통힙합이라면, 한국 대중 가요를 샘플링 한 타이틀곡 ‘아름다운 세상’은 진정한 ‘한국힙합’이라고 불리 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들은 “아름다운 세상”을 힙합으로 재구성 함으로써 힙합이 가지는 다른 세대에의 배타성을 말끔히 씻어 내었다. 이것이 이들이 추구하는 음악의 기준인 즐거움이다. 마치 동네 형들의 이야기들처럼 편안하게, 그리고 허술해 보이면서도 마냥 웃어 넘길 수만 없는 메시지가 담겨 있는 것. 그것이 trespass 가 추구하는 한국 힙합이다. 이러한 것들은 “아름다운 세상” 뿐만 아니라 trespassShow vol. 1 [Love & Show] 앨범 곳곳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힙합이라고 하면 대부분이 깊은 저항정신과 화려한 우월감의 표현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본토 힙합의 정서일 뿐이다. 한국에서 태어나 한국의 교육환경에서 자라나 뼛속부터 한국인인 이들에겐 한국정서가 묻어나는 한국적인 힙합이 어울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겪었던 일들, 보았던 일들, 하고 싶은 일들을 구애 받지 않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는 것. 그것이 바로 동네 청년들이 무단침범을 감행 한 사유이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