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천하일색 박정금 OST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93명
  • 발매일 : 2008.03.07
  • 발매사 : (주)뮤직앤뉴
  • 기획사 : 오아시스크리에이티브
주말 극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는 MBC 주말 극 [천하일색 박정금 OST]

1978년 희자매로 데뷔한 국민가수 인순이가 메인 타이틀곡을 비롯, 총 3곡으로 앨범에 참여했다. 이미 MBC 드라마 ‘주몽’ 타이틀곡을 불러 대히트를 기록한바 있는 인순이는 그 여세를 몰아 이번에는 외국 곡에 가사를 입힌 ‘열정’(작사.홍지유/작곡.외국곡)과 메인타이틀인 ‘질주’(작사.정은경/작곡.김동혁) 이 두곡을 불렀는데 드라마 시작과 예고편에 나오는 곡으로 강하고 빠른 템포에 인순이 특유의 시원스럽고 파워풀한 가창력이 배종옥의 여형사 캐릭터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면서 드라마에 긴장감과 박진감을 더해주고 있다. 더불어 사랑 앞에서 어린아이처럼 여려지고 순수해지는 여자의 심리를 잘 표현한 발라드 ‘그게 여자야’도 호소력 짙은 인순이 목소리로 그 맛을 한껏 살렸다.
특히 드라마 초반에 경수(김민종)의 마음을 얻지 못하고 방황하는 사공유라(한고은)의 안타깝고 애잔한 마음을 잘 표현한 '다 알아 다 알아 너는 아니라는 걸~’ 라는 가사의 발라드 곡 ‘다 알아’(작사.이혜준/작곡.김보민)는 노래 잘하는 고등학생으로 일찍이 인터넷에서 유명세를 탄 여가수 ‘신디’가 부른 곡으로, 가족사의 상처 때문에 맘 둘 곳 없어 사나워지고 매사가 불안한 사공유라가 경수를 진심으로 좋아하게 되면서 느끼는 한 여자로써의 심경을 잘 표현하고 있다.
또 한가지 이번 OST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경수 역으로 출연중인 배우 김민종이 5년여만에 다시 가수로써 OST에 참여했다는 점이다.
사공유라와 정금 사이에서 정금에게로 향하는 마음을 애써 돌려야 하는 여리고 따스한 남자 경수역을 맡은 김민종은 경수의 애절한 심정을 잘 표현한 발라드 ‘이별도 사랑이다’(작사.최희진/작곡.박준수)를 직접 불러, 가수 김민종을 기다리는 수많은 팬들에게 단비와 같은 곡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 외에 허스키하게 가슴에 스며드는 보컬과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 미디움 템포 곡 ‘사랑한 사람아’(작사.하정헌/작곡.박준수)는 남성트리오 ‘ON'이 불러주었는데, 젊은 시청자 팬들에게 크게 어필되는 곡이다. 또 가수 박기영이 부른 밝고 사랑스러운 곡 ‘So sweet’(작사.최희진/작곡.박준수 정구현) 는 아줌마가 아닌 사랑에 빠진 한 여자로써의 박정금의 심리를 대변한 곡이라 할 수 있다. 감성적인 수많은 OST 곡을 불러 이미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오 필승 코리아>의 주인공 가수 경성현도 ‘이별도 사랑이다 Part2’(작사.최희진/작곡.박준수)를 본인만의 호소력 짙은 컬러로 불러주어, 김민종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시청자와 팬들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그리고 드라마 ‘파리의 연인’ ‘사랑과 야망’ ‘내사랑 못난이’등 드라마 음악 감독으로 유명한 박세준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OST의 완성도를 높였다.
주말극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는 MBC 주말극 천하일색 박정금은 우리 사회의 보통 아줌마+남자 못지않게 싸우고 깨지고 망가지며 자신의 삶과 사랑을 온 힘을 다해 지키는 여형사 캐릭터를 더하여 신선하고 박력 넘치는 스토리로 주말 안방극장에 커다란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다. 더구나 주말극 최초로 드라마 시즌제를 도입, 새로운 발상과 시도로 한국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