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경성기방 영화관 OST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 44명
  • 발매일 : 2008.05.28
  • 발매사 : (주)다날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젤리박스
케이블 드라마 [메디컬 기방-영화관 시즌1 & 경성기방-영화관 시즌2 OST] 최고의 OST 음악감독이 만났다!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한 화제작 ‘메디컬 기방 영화관-시즌1’의 OST는 드라마의 흥행만큼 관심도 대단하였는데, 이번 ‘경성기방 영화관-시즌2’의 방영과 함께 드디어 OST가 출시 된다.
최고의 OST 음악감독이 만난 경성기방 영화관. KBS ‘못된사랑’, ‘봄의 왈츠’, SBS ‘사랑해’ 등 많은 히트 OST를 만들어내며 Praha 라는 New Age 아티스트로도 활동 중인 최완희 음악감독은 지난 ‘메디컬 기방 영화관-시즌1’의 OST를 제작하였다. 그는 이번 ‘경성기방 영화관-시즌 2’의 OST 제작도 흔쾌히 작업하면서 이 드라마의 김홍선 감독 및 스텝들과 찰떡 궁합을 이루어 조선 최고의 경성기방처럼 최고의 경성기방 OST를 만들어 내었다.
동양적인 정서와 모더니즘을 표하는 음악의 향연. ‘메디컬 기방 영화관-시즌1’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동양적이고 고풍스러운 영상의 화려함을 보여주었다. 그에 걸맞게 동양의 아름다움을 청각화 시킨 정적인 OST가 시즌 1의 주요 포인트였다면, 이번 ‘경성기방 영화관-시즌2’의 OST는 1920년대 ‘자유연애’가 성행했던 경성을 배경으로 유쾌하고 자유분방한 성담론을 표현할 시즌 2의 화려하고 모더니즘 한 영상을 청각적으로 자극 시켜 마치 한국판 모더니즘 시대에 거슬러 올라간 듯한 상상에 젖어 들만큼 모던하고 감각적인 컨셉으로 제작 되었다.
‘낙화’의 향기와 아름다움이 배어 나오는 선율. 이번 ‘경성기방영화관- 시즌2’의 주제곡인 “낙화” 는 밝고 경쾌한 리듬 속에 시적인 가사가 감성을 자극 시키며 신인가수 베이지의 성숙하고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마치 달빛 아래 떨어지는 아름다운 꽃잎의 장관이 눈앞에 펼쳐 진 듯한 착각을 하게 만든다. 드라마 속에서 자칫 가벼워 보이지만 결코 그렇지 않은 영화관 기생들의 삶을 아우름에 있어 “낙화”의 멜로디는 1920년대의 모더니즘 함과 몽환적인 느낌을 가미시켜 주어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더해 주었다.
그 외에 수록 곡 중 “유리”는 이번 ‘경성기방 영화과-시즌2’에서 극중 경성 최고 가수 차화연이 공연 할 때 부르는 곡이다. 이는 그 배역을 맡은 서영이 직접 불러 화제를 일으킨 곡으로, 그녀는 차화연의 화려한 겉모습과는 다른 여린 여인의 캐릭터에 맞추어 가수 못지 않은 가창력을 발휘 하였다.
또한 ‘메디컬기방 영화관-시즌1’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타이틀곡 “기도”는 시즌2에서 새롭게 재편곡 되어 또 다른 느낌으로 들을 수 있다. “마중”은 주인공 이정선(채민서)와 정선우 (권민)의 러브 테마 곡, “기도(Pop ballade version)은 주인공의 테마 곡, “혼자서 얘기한 사람”은 새드 테마곡, 유리(Sad Version)은 차연화 (서영)의 새드 테마 곡으로써 영화관 시즌 1,2의 주옥 같은 곡들, 총 10곡이 이번 [경성기방 영화관 OST]에 구성되어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