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북경올림픽 응원가 (Fighting)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3.5/ 4명
  • 발매일 : 2008.07.11
  • 발매사 : RIAK
  • 기획사 : 엘에이치제이 (LHJ) 엔터테인먼트
파이팅, 대한민국!

평창 동계올림픽 주제가 ‘평창의 꿈’을 만들었던 주제가의 드림팀이 다시 북경올림픽을 비롯, 실의에 빠진 대한민국을 응원하기 위해 또 하나의 활기차고 기분 좋은 감동의 음악을 선보인다. 평창 주제가가 120인조 오케스트라와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 그리고 거대한 합창단이 포진하고 있는 스케일 큰 음악으로 감동을 주는 주제가였다면, 이번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단순한 멜로디와 복고 락 밴드의 절묘한 하모니로, 보다 쉽게 대한민국에 희망을 심고자 하는 것이다.
비록, 노래는 하나이지만, 부르는 가수와 편곡에 따라 분위기를 바꿔 그 다양성을 시도한 “파이팅”은 기본적으로 정통 락에 그 베이스를 두고 있다. 단 하나의 인위적인 미디 악기를 배제한 채 오직 올 어쿠어스틱 밴드로 승부를 건 “파이팅”은 다분히 따뜻하면서도 신나는 휴머니즘적인 사운드에 입각하고 있다. 전주와 간주의 화려한 일렉기타는 닫아버린 사람들의 귀를 열어주고 있으며 파워풀한 드럼은 잠자고 있던 사람들의 심장을 깨우기에 충분하다. 거기에, 트랙1의 연수희는 이미 홍대 인디 밴드 문화의 선두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오리엔탈 루시의 보컬로써, 자칭, 김추자 선생님의 계보를 잇는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한 모던락 창법을 선보이고 있다. 마치, 블론디의 노래를 김 추자 선생의 느낌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곡으로 들으면 들을수록, 헤어나지 못하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트랙2의 신영미는 조수미의 평창 동계 올림픽 주제가 ‘평창의 꿈’을 가이드 하면서, 국내에서는 누구도 내지 못하는 고음역대를 시원하게 뽑아내어 당시 평창 동계올림픽 주제가의 관계자를 모두 깜짝 놀라게 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하이 소프라노의 진정한 실력자이다.
이 앨범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그래서 왠지 조합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은 정통 락과 클래식 성악의 만남으로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한 하이브리드 음악을 새롭게 탄생시키며 관계자들의 감탄을 자아내었다. 이제 시작이다. 어두운 터널을 달려가고 있는 대한민국에 힘 좋은 엔진을 달아주는 노래, ‘파이팅!’ 북경 올림픽을 비롯, 대한민국에 이 노래를 바친다. 파이팅! 대한민국!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