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Legacy
Israel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85명
  • 발매일 : 2008.09.01
  • 발매사 :
  • 기획사 : Universal Music
빅뱅 ‘Ma Girl’의 원곡을 부른 호주 최고의 R&B 싱어 이스라엘(Israel)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새 앨범 [The Legacy]


국내 최정상의 아이돌 그룹 빅뱅의 데뷔 앨범에 태양의 솔로 곡으로 삽입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Ma Girl”의 원저작자이자 아티스트인 이스라엘! 호주와 독일, 미국 등지의 R&B 팬들로부터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그의 1집 앨범에 수록된 “My Girl”은 호주의 R&B/Hip Hop 라디오 전문 채널인 The Edge 96.1에서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1위를 독점하며 “Work Da Middle”을 능가하는 인기를 얻었고, 결국 2007년 호주 Urban Music Awards의 Best R&B Single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한다. 이스라엘의 저작권을 관리하는 소니 ATV 뮤직 퍼블리싱을 통해 “My Girl”을 접한 YG엔터테인먼트에서는 당시 데뷔를 준비 중이던 아이돌 그룹 빅뱅의 두 번째 싱글 앨범에 이 곡을 리메이크하여 수록하고 싶다는 의사를 적극 타진했으며, 이스라엘의 음악은 빅뱅을 통해 먼저 한국에 알려지게 된다. “Ma Girl”은 빅뱅의 일본 진출 첫 앨범에도 일본어 리메이크 버전으로 수록되었다.
그 동안 차기 앨범 작업에 몰두해온 이스라엘은 한층 세련된 감각에 Fabolous와 같은 세계적 힙합 뮤지션들과의 교류를 더해 2집 [The Legacy]를 완성, 발매를 앞두고 있다. 2집 작업 중 해킹으로 타이틀곡인 “Gemini”가 유출되는 사고를 겪기도 했으나, 이는 오히려 이스라엘의 국제적 인지도를 높여주는 결과를 가져다 주었으며, 이후 싱글로 공개된 “Do It Again”은 공개와 동시에 The Edge 96.1에서 9주 간 1위를 차지하게 된다.
힙합이 주를 이뤘던 1집 [Chapter One]과는 달리, 2집 [The Legacy]는 좀 더 부드러운 R&B 음악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Fabolous가 피처링한 타이틀곡 “Gemini” 외에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의 훅(Hook)으로 무장한 달콤한 힙합 넘버 “Do It Again”과 업템포 비트 위에 신나는 보컬이 주를 이루는 “Sexy Girl”, 한국 래퍼인 One Sun이 피처링한 “Anywhere” 등 어느 하나 버릴 곡이 없는 명반으로 Ne-Yo 못지 않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 신인 이스라엘의 신보 [The Legacy]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