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남과여... 그리고 이야기 #3. 소리벽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 34명
  • 발매일 : 2008.11.20
  • 발매사 : 해피로봇 레코드
  • 기획사 : 해피로봇 레코드
"남과 여... 그리고 이야기"의 여섯 번째 이야기.

여섯 번째 이야기는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는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 이지형과 오지은이 함께한 ’소리벽’. 최소한의 악기로 풀어 낸 ’소리벽’은 사람과 사람 사이, 혹은 사람과 세상 사이의 소통과 관련한 노래이다. 같은 시간을 살아도 곁에 있는 사람, 환경, 소통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유약한 외로움을 표현한 곡이라는 생각이다.
한국 대중음악상 수상과 토이 타이틀 곡을 부른 객원 가수라는 이력이 말해주듯 남다른 음악적 행보를 보여 온 이지형의 작사, 작곡으로 만들어 진 ’소리벽’에서 그는 자신의 곡에 처음으로 다른 아티스트의 목소리를 초대했다. 자주 제작으로 수천 장의 음반 판매고를 올린 신화와 함께 홍대 씬의 여왕이라 불리고 있는 오지은 역시 처음으로 자신의 곡이 아닌 다른 아티스트의 곡에 보컬로만 참여했다. ’유리벽’은 기타, 작사, 작곡, 코러스 이지형, 메인 보컬 오지은, 공동 편곡 노리플라이 정욱재의 라인업으로 완성된 곡이다. 다소 독한 이미지로 알려진 오지은의 여성스런 섬세함 매력이 무엇보다 눈에 띈다. 이지형과 오지은의 새로운 발견을 만날 수 있는 ’소리벽’은 요즘 같이 따뜻함을 갈구하게 되는 쓸쓸하고 어두운 날씨에 배경음악으로 어울리는 곡이다.
일곱 번째 이야기는 훵키하면서도 레트로한 사운드를 추구하는 남성 4인조 밴드 더 캔버스(The Canvas)와 탄탄한 음악성과 단아한 외모가 돋보이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허민이 호흡을 맞춘 ’오래된 연인에게 하고픈 말’이다. ’오래된 연인에게 하고픈 말’은 "남과 여... 그리고 이야기" 수록 곡 중 가장 밝은 업템포의 직설적인 내용을 담은 곡이다.
더 캔버스는 언니네이발관 출신의 정무진을 중심으로 구성된 4인조 훈남 밴드로 얼마 전 개봉했던 영화 ’고고 70’에도 잠깐 모습을 보였다. 탄탄한 연주력으로 인해 공연을 통해 더욱 빛나는 밴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두 장의 정규 앨범을 통해 이미 높은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준 허민은 피아노 연주를 앞세운 차분한 사운드와 일기 같은 가사로 대표되는 기존의 스타일 대신 ’오래된 연인에게 하고픈 말’을 통해 넘실거리는 그루브의 이색적인 시험을 시도한 듯 보인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