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Lightgoldenrodyellow
- 해오
- 앨범 평점 4.5/ 77명
- 발매일 : 2009.01.15
- 발매사 : (주)오감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비트볼뮤직
Hello, Winter-Rider. 푸른 밤의 시티팝, 싱어송라이터 해오의 데뷔작 [LIGHTGOLDENRODYELLOW]
기타리스트가 꿈이던 이 남자는 재즈아카데미 졸업 후 올드 피쉬(the old fish)의 초기 멤버로 활동하면서 본격적인 음악인생에 돌입했다. 그러나 16회 유재하 가요제 수상과 함께 2005년 ‘옐로우 마요네즈’라는 이름으로 솔로 EP를 자체 제작하면서 싱어송라이터로 전환하게 되었다. 이듬해 롤리팝뮤직에 소속되어 틈틈이 곡 작업을 시작했고 스웨터, 소히, 신재진 등의 앨범에 참여하기도 한다. 3년의 시간, 드디어 그의 첫 번째 데뷔앨범이 롤리팝뮤직을 통해 발매된다.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던 허준혁의 이야기로, 옐로우 마요네즈의 감성으로, ‘해오’라는 새로운 옷을 갈아입고서.
“Lightgoldenrodyellow”는 "밝은국화과다년초노랑"이라는 이름의 색상이다. 해오의 전 이름이었던 ‘옐로우 마요네즈’의 느낌을 살린 연장선이며 동시에 앨범 전체를 나타내는 메타포이기도 하다. 해오는 80년대의 낭만을 불어넣은 곡조와 가사에 세심한 편곡을 보태었다. 모든 곡은 그 시대의 추억이 바탕이 되었고 돌아보는 여자의 흐린 얼굴을 담은 커버와 패키지(LP 슬리브)까지 그 향수로 가득하다. 덕분에 해오의 데뷔작은 오랜만에 접하는 세련된 AOR의 기운을 가지게 되었다. 그 위에 다 자라가는 청춘의 일상을 덧대본다. 떠올려보면 치기어린 청춘의 샛 노랑은 이 앨범과 어울리지 않는다.
앨범은 롤리팝 스튜디오와 해오의 방에서 녹음되었다. 복고풍 발라드를 지향하는 타이틀 ‘작별’은 여운이 남는 가사와 깔끔한 연주로 앨범의 의도된 컨셉(?)과 가장 잘 맞아떨어지는 곡이다. ‘작은 새’는 ‘작별’과 함께 앨범 내 가장 대중적인 곡으로 신나는 비트와 후렴구의 훅이 인상적이다. ’작별’과 대구를 이루는 곡인 ‘오후 4시의 이별’, 싱어송라이터로 전환하게 된 결정적 역할을 한 ‘기차가 지나던 육교’, 음악에 대한 개인적인 애정을 드러내는 ‘바다로 간 금붕어는 돌아오지 않았다’ ‘La bas’ 등 해오의 데뷔음반은 그가 오랫동안 손 본 정성의 손길이 닿아 있다. 특히 전체 앨범 방향을 함께 고민한 롤리팝의 서준호(볼빨간)와 신세철(스웨터)을 비롯, ‘눈 덮인 밤’에서 함께 보컬을 맡은 소히, 최재혁(오메가 3), 임예진/신지현(스웨터), 유지훈(캔버스), 롤리팝의 새로운 신예 론리 플래닛 보이(L.P. Boy)등이 적재적소에 심혈을 기울여 더 영글어진 느낌이다.
Hello, Winter-Rider! 잠 못 이루는 겨울 밤, 이유 없이 밀렸던 방 청소를 하고 못 다 쓴 편지를 마저 쓰고, 삐뚤어진 가구를 제자리에 돌려놓는다. 말랑했던 연애를 떠올리기도 하고 다 커버린 육체를 가지고도 어쩔 길 없는 서투른 감정을 탓하기도 한다. 창문을 활짝 열어젖힌다. 맑고 차가운 공기, 파랗게 빛나는 눈 덮인 골목. 겨울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매서운 추위조차 어쩌면 친구가 되고 추억이 된다. 해오의 음악은 80년대와 겨울 밤에 대한 예찬으로 가득하다. 겨울을 참으로 즐길 줄 아는 사람들, 당신도 그 중 한 사람이 되지 않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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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리스트가 꿈이던 이 남자는 재즈아카데미 졸업 후 올드 피쉬(the old fish)의 초기 멤버로 활동하면서 본격적인 음악인생에 돌입했다. 그러나 16회 유재하 가요제 수상과 함께 2005년 ‘옐로우 마요네즈’라는 이름으로 솔로 EP를 자체 제작하면서 싱어송라이터로 전환하게 되었다. 이듬해 롤리팝뮤직에 소속되어 틈틈이 곡 작업을 시작했고 스웨터, 소히, 신재진 등의 앨범에 참여하기도 한다. 3년의 시간, 드디어 그의 첫 번째 데뷔앨범이 롤리팝뮤직을 통해 발매된다.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던 허준혁의 이야기로, 옐로우 마요네즈의 감성으로, ‘해오’라는 새로운 옷을 갈아입고서.
“Lightgoldenrodyellow”는 "밝은국화과다년초노랑"이라는 이름의 색상이다. 해오의 전 이름이었던 ‘옐로우 마요네즈’의 느낌을 살린 연장선이며 동시에 앨범 전체를 나타내는 메타포이기도 하다. 해오는 80년대의 낭만을 불어넣은 곡조와 가사에 세심한 편곡을 보태었다. 모든 곡은 그 시대의 추억이 바탕이 되었고 돌아보는 여자의 흐린 얼굴을 담은 커버와 패키지(LP 슬리브)까지 그 향수로 가득하다. 덕분에 해오의 데뷔작은 오랜만에 접하는 세련된 AOR의 기운을 가지게 되었다. 그 위에 다 자라가는 청춘의 일상을 덧대본다. 떠올려보면 치기어린 청춘의 샛 노랑은 이 앨범과 어울리지 않는다.
앨범은 롤리팝 스튜디오와 해오의 방에서 녹음되었다. 복고풍 발라드를 지향하는 타이틀 ‘작별’은 여운이 남는 가사와 깔끔한 연주로 앨범의 의도된 컨셉(?)과 가장 잘 맞아떨어지는 곡이다. ‘작은 새’는 ‘작별’과 함께 앨범 내 가장 대중적인 곡으로 신나는 비트와 후렴구의 훅이 인상적이다. ’작별’과 대구를 이루는 곡인 ‘오후 4시의 이별’, 싱어송라이터로 전환하게 된 결정적 역할을 한 ‘기차가 지나던 육교’, 음악에 대한 개인적인 애정을 드러내는 ‘바다로 간 금붕어는 돌아오지 않았다’ ‘La bas’ 등 해오의 데뷔음반은 그가 오랫동안 손 본 정성의 손길이 닿아 있다. 특히 전체 앨범 방향을 함께 고민한 롤리팝의 서준호(볼빨간)와 신세철(스웨터)을 비롯, ‘눈 덮인 밤’에서 함께 보컬을 맡은 소히, 최재혁(오메가 3), 임예진/신지현(스웨터), 유지훈(캔버스), 롤리팝의 새로운 신예 론리 플래닛 보이(L.P. Boy)등이 적재적소에 심혈을 기울여 더 영글어진 느낌이다.
Hello, Winter-Rider! 잠 못 이루는 겨울 밤, 이유 없이 밀렸던 방 청소를 하고 못 다 쓴 편지를 마저 쓰고, 삐뚤어진 가구를 제자리에 돌려놓는다. 말랑했던 연애를 떠올리기도 하고 다 커버린 육체를 가지고도 어쩔 길 없는 서투른 감정을 탓하기도 한다. 창문을 활짝 열어젖힌다. 맑고 차가운 공기, 파랗게 빛나는 눈 덮인 골목. 겨울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매서운 추위조차 어쩌면 친구가 되고 추억이 된다. 해오의 음악은 80년대와 겨울 밤에 대한 예찬으로 가득하다. 겨울을 참으로 즐길 줄 아는 사람들, 당신도 그 중 한 사람이 되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