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Grindhouse: Robert Rodriguez's Planet Terror
- Robert Rodriguez
- 앨범 평점 4/ 9명
- 발매일 : 2007.01.01
- 발매사 : Universal Music Group
- 기획사 : Varese Sarabande
세계 최고의 영화음악 전문 레이블 [바레스 사라방드] (VARESE SARABANDE)가 선사하는 [플래닛 테러 OST]의 진정한 매력!
[그라인드하우스](Grindhouse), 자기만의 방식을 추구하는 두 악동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Quentin Tarantino) / 로버트 로드리게즈(Robert Rodriguez)의 공동작품은 1970년대를 풍미한 익스플로이테이션 (Exploitation)을 비롯한 B급 영화들의 모방적 혼성작화라 할 수 있다. 이야기의 짜임새보다는 시종 시각적 충격과 자극으로 내달리는 뻔뻔함의 결정판. 스크린의 영상 내용물이 그러하듯 영화의 개념적 해석과 스타일을 몰아가도록 유사하고 다채롭게 감화 작용을 하는 특징적 음악과 음향이 사운드트랙 위를 달린다. 비록 두 편 다 1970년대 로큰롤로부터 파생된 것들이긴 허나 “두 편 동시상영”(Double Feature)은 명백히 다른 접근방식을 가진다. [그라인드하우스] 더블피처의 첫 번째 영화, 로버트 로드리게즈(Robert Rodriguez)의 [플레닛 테러](Planet Terror)는 그라인드하우스 시네마의 실제로 완전히 대표작은 아니다. 하지만 그 완성도는 1980년대 초 좀비가 등장하는 액션호러영화의 모방수준 이상이다. 매우 유능한 음악가이기도 한 감독 로드리게스는 독립으로든 그렘 레벨(Graeme Revell)과 존 데브니(John Debney)와 같은 영화음악 작곡가들과의 합작이든 간에 그의 여러 전작들에서도 음악적 솜씨를 발휘했다. [그라인드하우스]의 백-투-백 액션 분할합성작품의 앞부분 [플레닛 테러]도 마찬가지.
로드리게스는 이번에도 연출은 물론 음악에도 적극 관여했다. 음악적 컨셉은 존 카펜터(John Carpenter)에게 바치는 확장된 존경의 표시 그리고 자신만의 취향을 적합하게 절충한 잡탕음악. 하우스 인더스트리얼의 캐치한 비트, 공진하는 신서사이저 전자음, 자극적인 무그 사운드의 혼합이 화면의 겉 표면을 배회한다. 깊이나 복잡함 따위는 없다. 반복적인 6분음 모티프를 가진 메인테마 ‘Grindhouse Main Titles’는 그 확증, [씬 시티]에서 자유분방 농밀하게 울부짖는 색소폰 소리를 동일하게 대입해 아주 간결하게 뽑아낸 주제음악이다. 색소폰에 건반 거기에 강렬한 전기기타와 후련하게 내리치는 드럼비트 그리고 효과음적인 전자음이 결합된 사운드는 록과 프리재즈, 일렉트로니카의 다 장르적 감정교배가 경합하듯 꿈틀댄다. 한편 로드리게즈는 이번에도 여주인공을 위한 노래를 준비했다. [황혼에서 새벽까지], [데스페라도]에선 여주인공 셀마 헤이엑이 매혹적으로 가창했다. 여기선 로즈 맥고완(Rose McGowan)이 몇몇 노래를 불렀다. 익스플로테이션 영화에서 팸 그리어(Pam Grier)와 같은 배우가 노래했던 경향을 추종한 방식이다. 전반적으로 모방적 창조의 호감 가는 범례와 같은 사운드트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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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인드하우스](Grindhouse), 자기만의 방식을 추구하는 두 악동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Quentin Tarantino) / 로버트 로드리게즈(Robert Rodriguez)의 공동작품은 1970년대를 풍미한 익스플로이테이션 (Exploitation)을 비롯한 B급 영화들의 모방적 혼성작화라 할 수 있다. 이야기의 짜임새보다는 시종 시각적 충격과 자극으로 내달리는 뻔뻔함의 결정판. 스크린의 영상 내용물이 그러하듯 영화의 개념적 해석과 스타일을 몰아가도록 유사하고 다채롭게 감화 작용을 하는 특징적 음악과 음향이 사운드트랙 위를 달린다. 비록 두 편 다 1970년대 로큰롤로부터 파생된 것들이긴 허나 “두 편 동시상영”(Double Feature)은 명백히 다른 접근방식을 가진다. [그라인드하우스] 더블피처의 첫 번째 영화, 로버트 로드리게즈(Robert Rodriguez)의 [플레닛 테러](Planet Terror)는 그라인드하우스 시네마의 실제로 완전히 대표작은 아니다. 하지만 그 완성도는 1980년대 초 좀비가 등장하는 액션호러영화의 모방수준 이상이다. 매우 유능한 음악가이기도 한 감독 로드리게스는 독립으로든 그렘 레벨(Graeme Revell)과 존 데브니(John Debney)와 같은 영화음악 작곡가들과의 합작이든 간에 그의 여러 전작들에서도 음악적 솜씨를 발휘했다. [그라인드하우스]의 백-투-백 액션 분할합성작품의 앞부분 [플레닛 테러]도 마찬가지.
로드리게스는 이번에도 연출은 물론 음악에도 적극 관여했다. 음악적 컨셉은 존 카펜터(John Carpenter)에게 바치는 확장된 존경의 표시 그리고 자신만의 취향을 적합하게 절충한 잡탕음악. 하우스 인더스트리얼의 캐치한 비트, 공진하는 신서사이저 전자음, 자극적인 무그 사운드의 혼합이 화면의 겉 표면을 배회한다. 깊이나 복잡함 따위는 없다. 반복적인 6분음 모티프를 가진 메인테마 ‘Grindhouse Main Titles’는 그 확증, [씬 시티]에서 자유분방 농밀하게 울부짖는 색소폰 소리를 동일하게 대입해 아주 간결하게 뽑아낸 주제음악이다. 색소폰에 건반 거기에 강렬한 전기기타와 후련하게 내리치는 드럼비트 그리고 효과음적인 전자음이 결합된 사운드는 록과 프리재즈, 일렉트로니카의 다 장르적 감정교배가 경합하듯 꿈틀댄다. 한편 로드리게즈는 이번에도 여주인공을 위한 노래를 준비했다. [황혼에서 새벽까지], [데스페라도]에선 여주인공 셀마 헤이엑이 매혹적으로 가창했다. 여기선 로즈 맥고완(Rose McGowan)이 몇몇 노래를 불렀다. 익스플로테이션 영화에서 팸 그리어(Pam Grier)와 같은 배우가 노래했던 경향을 추종한 방식이다. 전반적으로 모방적 창조의 호감 가는 범례와 같은 사운드트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