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Beethoven 32
- 유영욱
- 앨범 평점 4.5/ 13명
- 발매일 : 2009.03.02
- 발매사 : RIAK
- 기획사 : 엘리정 매니지먼트
'베토벤의 환생'이라 평단의 찬사를 받은 피아니스트 유영욱 (Ian Yungwook Yoo)!
"베토벤이 살아서 피아노를 친다면 유영욱처럼 연주했을 것이다." (독일 본 국제 베토벤 피아노 콩쿠르 심사위원단 2007.12), “유영욱은 속도와 볼륨으로 관객을 압도하는데 만족하지 않고, 현란한 기교 속에 잠재되어 있는 음악적 깊이를 찾아낸다.” (뉴욕 타임즈 2000.1), “참으로 비범한 재능을 지니고 있다. 뛰어난 음악적 상상력과 무한한 테크닉의 조화를 갖추고 있다.” (독일 일간지 베스트도이체 알게마이네 차이퉁).
제2회 독일 본 베토벤 국제 피아노 콩쿠르(International Beethoven Competition for Piano in Bonn) 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베토벤의 환생' 이라는 평단의 찬사를 받았던 유영욱을 애타게 기다렸던 국내 청중들을 위해 첫 앨범의 주제로 베토벤을 선택했다. 이번 앨범은 "베토벤 32"(베토벤 써티-투)라는 수수께끼 같은 타이틀이 붙어 있는데 ‘32’라는 숫자에는 재미있는 의미가 있다. 베토벤이 작곡한 소나타는 총 32곡인데 이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베토벤 중기 소나타의 대표 곡들로서 첫 곡인'템페스트'는 베토벤이 32살에 작곡한 곡이며 중기 소나타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곡이다. 녹음할 당시 유영욱 역시 32세의 나이를 맞아 그의 인생의 중기를 시작하는 의미의 이 앨범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그와 베토벤을 이어주는 ‘32’라는 공통 분모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 후 이 앨범에 더욱 깊은 의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해외언론에서 먼저 주목 받았던 그의 연주는 단순히 화려한 테크닉의 선을 넘어 그만의 감성과 음악적 깊이를 바탕으로 베토벤의 심오한 세계를 표현해냈다.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 뉴욕 타임즈(NewYork Times) 등 해외 언론들이 극찬했던 뛰어난 테크닉을 기반으로 한 유영욱만의 깊이 있는 음악성이 잘 녹아 들어 듣는 이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클래식 컬럼니스트 유형종씨는 그의 연주의 가장 큰 매력이 젊은 연주자들에게서 보기 드문 장인기질 즉,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집스럽게 연주에 투영한다는 점이라고 언급했다. 이는 단순히 듣기 쉽고 표면적인 효과만을 노리는 연주가 아니라, 스스로에게 진실하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연주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유영욱의 베토벤 소나타는 상업성과 테크닉 만능주의로 점철된 현대 음악계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신선함과 진솔한 열정을 느끼게 한다. 이는 유영욱이 직접 쓴 베토벤 소나타에 대한 해설에서도 쉽게 느낄 수 있는데 글 속의 지적 향기가 음반의 연주에 한층 흥취를 더해준다.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베토밴, 유형욱은 이 앨범을 통해 독일인들조차 인정한 그만의 독특하고 심오한 베토벤의 세계를 선보일 것이며, 숨막히는 긴장감, 영혼으로 느껴지는 젊은 거장의 숨결은 음반의 한계를 뛰어넘어 듣는 이들의 귀에 생생하게 전달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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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이 살아서 피아노를 친다면 유영욱처럼 연주했을 것이다." (독일 본 국제 베토벤 피아노 콩쿠르 심사위원단 2007.12), “유영욱은 속도와 볼륨으로 관객을 압도하는데 만족하지 않고, 현란한 기교 속에 잠재되어 있는 음악적 깊이를 찾아낸다.” (뉴욕 타임즈 2000.1), “참으로 비범한 재능을 지니고 있다. 뛰어난 음악적 상상력과 무한한 테크닉의 조화를 갖추고 있다.” (독일 일간지 베스트도이체 알게마이네 차이퉁).
제2회 독일 본 베토벤 국제 피아노 콩쿠르(International Beethoven Competition for Piano in Bonn) 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베토벤의 환생' 이라는 평단의 찬사를 받았던 유영욱을 애타게 기다렸던 국내 청중들을 위해 첫 앨범의 주제로 베토벤을 선택했다. 이번 앨범은 "베토벤 32"(베토벤 써티-투)라는 수수께끼 같은 타이틀이 붙어 있는데 ‘32’라는 숫자에는 재미있는 의미가 있다. 베토벤이 작곡한 소나타는 총 32곡인데 이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베토벤 중기 소나타의 대표 곡들로서 첫 곡인'템페스트'는 베토벤이 32살에 작곡한 곡이며 중기 소나타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곡이다. 녹음할 당시 유영욱 역시 32세의 나이를 맞아 그의 인생의 중기를 시작하는 의미의 이 앨범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그와 베토벤을 이어주는 ‘32’라는 공통 분모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 후 이 앨범에 더욱 깊은 의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해외언론에서 먼저 주목 받았던 그의 연주는 단순히 화려한 테크닉의 선을 넘어 그만의 감성과 음악적 깊이를 바탕으로 베토벤의 심오한 세계를 표현해냈다.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 뉴욕 타임즈(NewYork Times) 등 해외 언론들이 극찬했던 뛰어난 테크닉을 기반으로 한 유영욱만의 깊이 있는 음악성이 잘 녹아 들어 듣는 이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클래식 컬럼니스트 유형종씨는 그의 연주의 가장 큰 매력이 젊은 연주자들에게서 보기 드문 장인기질 즉,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집스럽게 연주에 투영한다는 점이라고 언급했다. 이는 단순히 듣기 쉽고 표면적인 효과만을 노리는 연주가 아니라, 스스로에게 진실하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연주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유영욱의 베토벤 소나타는 상업성과 테크닉 만능주의로 점철된 현대 음악계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신선함과 진솔한 열정을 느끼게 한다. 이는 유영욱이 직접 쓴 베토벤 소나타에 대한 해설에서도 쉽게 느낄 수 있는데 글 속의 지적 향기가 음반의 연주에 한층 흥취를 더해준다.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베토밴, 유형욱은 이 앨범을 통해 독일인들조차 인정한 그만의 독특하고 심오한 베토벤의 세계를 선보일 것이며, 숨막히는 긴장감, 영혼으로 느껴지는 젊은 거장의 숨결은 음반의 한계를 뛰어넘어 듣는 이들의 귀에 생생하게 전달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