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Chameleon
돕선앤로직스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91명
  • 발매일 : 2009.12.07
  • 발매사 : BFLD
  • 기획사 : BFLD
"우중충(이 비가 그치고 나면)"이란 특이한 제목의 타이틀곡으로 나타난 신인 아닌 신인 힙합 듀오 돕선앤로직스(Dopesun&LogicX)!
그들의 정규음반 1집 [카멜레온] 드디어 발매!


2년간 심혈을 기울인 작품으로 한곡. 한곡. 정성과 그들의 시간기록이 담겨져 있는 앨범! 이미 실력, 감성, 터프함을 지닌 듀오로 알려져 있는 돕선 앤 로직스 (Dopesun&LogicX)의 신보 1집 "카멜레온" 이 앨범은 그들의 첫 CD로 나오는 정규 작업물 이전에 국내의 숨어있는 유능한 아티스트의 새 등장 자체에도 이미 많은 관심이 오가고 있다.
한국에서 힙합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이상 들어보았을 '한국 제2의 힙합고향 대전의 APOLLO'. 실력파 그룹 45RPM의 이현배가 이끄는 이 역사 깊은 음악 집단에서 시작한 두 아티스트! 앨범의 수록곡 전곡을 디렉팅/작곡/작사로 화제를 이루어 낸1인 다역할 뮤지션 "Dopesun"! 그리고 그와 함께 완벽한 팀웍을 이루어낸 신인 "LogicX" 와의 완벽한 조화를 볼수 있는 앨범. 2009년 11월 6일 "지구에서 사는 법" 발매는 이미 이 앨범을 위한 예고! - 대작을 위한 예고. 11월 6일. 정규 앨범 음원중 한곡(지구에서 사는 법)을 먼저 싱글로 발매하여 리스너들로부터 "공감적 가사와 언더그라운드씬 뿐만이 아닌 대중들과의 감성도 교감할 줄 아는 따듯한 뮤지션"으로 입 소문을 탔다. 그 후 그들을 알았던 이들과 생소했던 리스너들에게 돕선앤로직스 1집 "카멜레온" 발매의 기대를 더욱 높히는 파급적 효과를 적지 않게 이루어 내었다.
신인 아닌 신인, 중고 신인! DL! 6년간의 긴 공연활동/총 16곡의 꽉찬 트랙/2년간의 작업/전곡의 디렉팅/프로듀서/작곡/작사! 전국각지에서 Powerful한 공연과 관중을 압도하는 멋진 무대매너를 지닌 그들의 첫 정규 앨범 "카멜레온"은 비슷비슷한 곡들로 만들어진 앨범이 아닌 다양한 "힙합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앨범이다. 여러 색깔로 변할 수 있다는 자신들의 카멜레온 같은 음악적 스펙트럼의 뜻을 은은하게 전하고 있다. 유연한 flow를 자랑하는 Dopesun과 국내에서 보기드믄 음색의 LogicX. 매니아 적인 곡들도 있지만 씬의 넓은 움직임을 위해 대중과의 만남도 너그러히 시도하였다. 화려한 피쳐링, 음악의 스타일에 맞추어진 적절한 피쳐링 아티스트". 참여진으로는 메이저씬과 언더그라운드를 넘나드는 랩퍼 아폴로 출신의 "낯선", DJ DOC 의 이하늘이 이끄는 BUDASOUND의 실력파팀 라임버스의 J-Dogg. 늘 발매 앨범마다 이슈를 몰고있는 힙합 크루 지기펠라즈의 간판 랩스타 "Big Tray", 1집 앨범 "낚어"로 써던랩의 진수를 보여준 ANSWER의 Young'N, 한국 등 국내.외 DJ 역사의 산증인 DJ.WreckX, Hardcore 힙합의 본가 BIGDEAL SQUADS 의 두 실력파 MC "Deepflow 과 Addsp2ch" 어반 그룹 Soulciety의 멤버였던 특별한 음색 소유자 "박경원"과 타이틀곡에 입을 맞춘 소울을 가진 보컬 "Rhea" 그리고 마켓넘버원의 진한 소울을 닮은 뮤지션 "Darley" 등 이미 이름만 들어도 알수있는 가지각색의 아티스트들이 이 앨범에 맛깔나는 향료를 첨가하였다. 또한 앨범 후반 작업인 최종 마스터링은 한국의 대표급 마스터링 엔지니어인 소닉코리아의 전훈 기사가 참여해 이 앨범의 퀄리티를 높여주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