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udo Ben - Jorge Ben Covered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3.5/ 4명
  • 발매일 : 2009.07.07
  • 발매사 : MUSICAROMA
  • 기획사 : MUSICAROMA
벨로소와 더불어 브라질을 대표하는 국민가수 조지 벤!! 그의 주옥 같은 명곡을 모은 커버곡 모음집!!

Jorge Ben(조지 벤, 조르제 벤, Jorge Ben Jor, 본명: Jorge Duilio Lima Menezes)은 1942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태생의 싱어송라이터로 카에타노 벨로소와 더불어 브라질을 대표하는 국민가수이자 MBP로 통칭되는 브라질리언 라틴/보사노바/삼바 장르의 대부라고 불리는 거장 아티스트이다. 13세 때 브라질리언 탬버린인 판데이로를 처음 접하면서 음악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 이후 모친이 준 기타로 18세부터 파티와 클럽에서 연주하기 시작한다. 1963년 어느 날, 그가 일하던 클럽에 모인 관중들에게 ‘Mas Que Nada’라는 곡을 처음 선보이게 되는데, 운명적이게도 그 관중 속에 Philips 음반사 간부가 있었던 것. 그리고 일주일 후 조지 벤의 첫 번째 싱글이 발표된다. 그렇게 브라질리언 명곡 ‘Mas Que Nada ‘이 수록된 1963년 [Samba Esquema Novo]을 통해 데뷔한 그는 주옥 같은 수많은 명곡들을 남겼을 뿐 아니라 최근까지 거의 매년 앨범을 발표할 정도로 왕성한 창작력을 발휘하며 브라질리언 뮤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본 작 [Tudo Ben - Jorge Ben Covered]는 레이블 Mr. Bongo Records가 기획한 조지 벤의 명곡을 커버한 컴필레이션 음반으로 국내에는 다른 브라질리언 뮤직 거장에 비해 덜 알려져 있는 그지만 ‘벨로소가 브라질의 밥딜런이라면, 조지 벤은 브라질의 폴맥카트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위대한 아티스트임을 이번 앨범을 통해 국내에 조금 더 알려졌으면 한다. 특히 그가 남긴 첫 곡이자 불후의 명곡 ‘Mas Que Nada’을 1968년 엘자 소아레스(Elza Soares)가 섹시하고 훵키하게 불러낸 곡부터 60~70년대 브라질 재즈의 대중화에 기여한 여성 재즈싱어 도리스 몬테이루(Doris Monteiro)의 ‘Se Voce Quiser Mas Sem Bronque’, 60년대 리우에서 결성된 삼바 그룹 Os Originais Do Samba의 ‘Falador Passa Mal’ 등이 수록되어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