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ensid Kcuf
뇌태풍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128명
  • 발매일 : 2010.02.11
  • 발매사 : Mirrorball Music(미러볼뮤직)
  • 기획사 : 트위스터뮤직
슈퍼 울트라 메가 쇼킹댄싱 유니크 팝퍼포먼스 그룹
뇌태풍 (NoiTyPoon)의 정규 1집 앨범 [Yensid Kcuf] 발매!!
 
첫 싱글 [사랑한다는 말]에 이어 봄에 산뜻하게 어울리는 히트 예감 후속곡 ‘토끼’, 그리고 공전의 히트곡 '첫사랑이 생각나는 이 밤'이 수록된 러닝타임 50분에 이르는 13곡의 향연! 
2007년 영화 '은하해방전선'에 삽입된 엔딩 테마 '첫사랑이 생각나는 이 밤' 싱글 앨범으로 데뷔했던 뇌태풍. 이들이 결성 5년 만에 드디어 정규 1집 [Yensid Kcuf]를 가지고 돌아왔다.
 
2005년 창단이래 2007년부터 매년 싱글 앨범과 컴필레이션 앨범에 참여를 하였던 '뇌태풍'의 팬들에겐 매우 신선한 소식이 될 것 같다. 뇌태풍의 데뷔 앨범인 [Yensid Kcuf]에는 애니메이션 음악도 펑크음악도 들어있지 않다. 하지만 앨범을 처음부터 끝까지 듣게 되면 이들이 왜 첫 번째 정규 앨범타이틀을 [Yensid Kcuf]로 정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보편적인 Punk음악에 많이 나오는 단순함과 직설적인 코드진행을 적극적으로 차용하고 그 코드들을 풀어 내는 데에 애니매이션의 음악과도 같은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이용하여 뇌태풍은 자연스레 "옌시드 커프 (Yensid Kcuf)" = "미니멀리즘 (minimalism)" 공식을 정의하여 앨범 타이틀을 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뇌태풍이 이번 앨범에서 추구하는 시각적 미니멀리즘은 전작 ‘너무많은 너무적은' 싱글 앨범에서 다소 충격(?)적인 아트워크를 선보였던데 반해 [Yensid Kcuf] 앨범에서는 미니멀리즘을 극대화 하기 위해 색채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장영해 작가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여 뇌태풍의 음악에 각각 고유의 큐브와 색을 입혀 뇌태풍이 가지고 있는 키치적이며 아방가르드적인 느낌을 더욱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뇌태풍의 [Yensid Kcuf] 앨범은 지난 5년간의 시간 동안 뇌태풍이란 이름 안에서 그들이 담아내고 싶었던 생각과 감성들이 녹아있는 음악들로 가득 차 있으며 그들의 다양한 시도를 보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까지 점쳐 볼 수 있는 수작으로 완성되었다. 자, 이제 뇌태풍이 당신의 머리에 불러올 브레인 스토밍(Brain storming)을 신나게 즐겨보자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