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elody' Project Part 2
크리스탈 (KRYSTAL)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1099명
  • 발매일 : 2010.05.28
  • 발매사 : (주)지니뮤직
  • 기획사 : (주)KT뮤직
국내 최초의 영상 음반 프로젝트, 음악 되고, 영상 되는 완벽한 영상음반 ‘Melody’ Project! f(x)의 크리스탈이 참여한 [Melody Project Part 2]

국내 최초의 영상 음반 프로젝트 [Melody Project Part 2]. f(x)의 크리스탈이 부르는 ‘Melody’가 오는 5월 28일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Melody Project]는 사랑의 단계를 뮤직비디오 여섯 편으로 나눠 각각 만남(Andante), 설렘(Moderato), 사랑(Allegro), 오해(Vivace), 이별(Fermata), 추억(Adagio)이란 이름의 서사구도를 가진 뮤직드라마로 작곡가이자 연출자인 국내 유일의 프로듀서 오준성이 기획한 특급 프로젝트이다. 총 6편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뮤직드라마 는 각각의 테마에 따라 별도의 테마곡 6곡을 유명 작곡가들과 스타가수들이 대거 참여하여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영상음반으로 공개되었다.

지난 3월 오픈된 만남(Andante)편의 ‘Sweet Dream’은 MC몽의 ‘죽도록 사랑해’를 작곡한 김희원의 곡으로 Alex가 가창했으며, 이번에 공개되는 설렘(Moderato)편의 f(x)의 멤버 크리스탈이 부른 ‘Melody’를 비롯한 별이 가창한 이별(Fermata)편은 프로젝트의 총 연출이자 KBS <꽃보다 남자>, SBS <검사 프린세스>의 음악감독을 맡았던 오준성이 만든 곡이다. 그 밖에 사랑(Allegro)편은 일기예보, 러브홀릭스의 멤버 겸 작곡가 강현민이 작곡하고 부활(정동하)가 가창, 오해(Vivace)편은 제이워크 ‘여우비’의 오승은이 작곡하고 먼데이키즈(이진성)이 가창, 마지막 추억(Adagio)편은 스타작곡가 윤일상이 작곡 뮤직드라마의 주인공인 테이가 가창한 곡이다.

프로젝트 연출과 작곡에도 참여한 오준성 감독은, SS501 ‘내 머리가 나빠서’ 이수영 ‘여우랍니다’를 작사한 은종태, ‘별빛 눈물’을 부른 가수 겸 작사가 김유경과 작사에도 참여하여 [Melody Project] 모든 분야에서 진두지휘하였다. [Melody Project]는 예고 음악 강사로 일하게 된 아마추어 작곡가 지환(테이)과 플롯 전공이지만 가수가 되길 꿈꾸는 윤아(크리스탈)이 계속되는 우연 속에서 서로에게 운명적인 사랑을 느끼게 되고, 이들의 음악을 향한 열정과 아름다운 사랑을 보편적인 사랑의 단계인 ‘만남, 설렘, 사랑, 오해, 이별, 추억’ 이라는 각각의 테마를 통해 한편의 뮤직드라마로 탄생시켰다.

‘Melody’는 [Melody Project] 속 뮤직드라마 ‘Melody’와 동명 타이틀이기도 하며, 드라마 속 윤아와 지환의 운명적 끌림의 시작을 표현한 곡으로 드라마의 여주인공이기도 한 크리스탈이 드라마 속에서 직접 부른 곡임과 동시에 실제 테마 음원으로 이어져, 음악과 영상이 하나가 되게 하는 [Melody Project]의 열쇠 역할을 한 곡이다.

f(x)의 숨은 보석 크리스탈이 처음으로 부른 솔로곡이라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크리스탈의 ‘Melody’는 여고생이 처음 느껴보는 설렘, 이제 막 시작되는 사랑, 바로 ‘첫사랑’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은 노랫말과 세련된 재즈풍의 피아노 프레이즈,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화려한 현의 선율이 매력적인 세미 라틴풍의 음악으로 산뜻함을 더했다. 이번 설렘편을 비롯하여 앞으로 4개의 테마가 남아있으며, 뮤직드라마의 내용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