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irror
DJ Okawari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276명
  • 발매일 : 2009.06.24
  • 발매사 : 뮤직카로마
  • 기획사 : Libyus Music
벤쿠버 올림픽 갈라쇼 배경음악으로 더욱 유명해진 일본 재즈힙합의 대표주자 DJ Okawari!
1집 [Diorama]을 뛰어넘는 최고의 멜로디!


DJ Okawari(디제이 오카와리)는 일본 시즈오카 출신의 트랙 메이커 겸 디제이로 국내에 누자베스, 켄이치로 니시하라, 미치타 등과 더불어 일본 재즈힙합 바람이 불면서 한국 리스너들에게도 이미 친숙한 프로듀서이다. 그는 힙합 코어/샘플링을 주축으로 '음악과 일상의 공존'라는 테마로 일상의 소소한 감정들을 섬세하고 부드러운 통찰력으로 끄집어내 동양적인 사운드, 특히 일본의 지브리 스튜디오 사운드트랙을 연상케 하는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사운드로 창조하고 있다. 2008년 5월, 데뷔작 발표와 동시에 일본 팬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 엄청난 판매고로 연결된다. 이후 미치타(Michita)와 더불어 일본 레이블 Libyus Music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잡은 그는 2009년 6월에 발표한 2집 [Mirror]가 아이튠즈 재팬 힙합 차트 2위, 타워레코드 힙합 차트 판매량 2위를 기록하며 릴리즈되는데, 이후 2집 수록곡 'Luv Letter'라는 곡이 2009 프렌즈 온 아이스 EX,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갈라쇼에서 남자 동메달리스트 다카하시 다이스케의 갈라쇼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아 마이스페이스 재팬, 아이튠즈 재팬 등에서 1등에 등극한다.

본 작 [Mirror]는 일본뿐 만 아니라 국내 일본재즈힙합/시부야계 매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DJ Okawari(디제이 오카와리)의 2집으로 1집에서 선보였던 아름다운 선율에 버금가는, 아니 오히려 1집을 뛰어넘는 극상의 섬세한 멜로디를 들려주고 있다. 우아한 힙합 비트 위로 수놓아진 여성 피아니스트 Tsukino Sora의 투명함이 넘치는 피아노 연주, 다양한 여성 싱어를 기용한 재지 R&B 스타일 등 다시 한번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낸 이번 앨범에는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 갈라쇼에서 다카하시 다이스케의 갈라쇼 배경음악으로 쓰인 'Luv Letter'을 비롯하여 재즈트로닉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잘 알려진 Kaori가 피쳐링한 'Sound Of Silence', 전작에서 선보였던 'Evening Comes'의 두 번째 멜로디 'Evening Comes 2' 등이 수록되어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