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 날
빈센트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3.5/ 165명
  • 발매일 : 2017.11.28
  • 발매사 : NHN벅스
  • 기획사 : BEBOP Records
싱어송라이터 '빈센트'의 새로운 싱글 [그 날].
 
'빈센트'는 줄곧 스스로의 음악을 직접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하고 제작해 온 만큼 이번 앨범도 여전히 본인만의 완성도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싱글 앨범 [그 날]은 빈센트가 스스로 고전 동화 '빨간 망토 이야기'에서 착안하여 '빈센트'만의 해석을 담고자 뮤직비디오와 앨범 커버 이미지 제작까지 참여하였고, 스스로 직접 각색하여 숨은 의미들을 부여하고 반영하여 본 앨범의 음색과 사운드 등 곳곳에 반영하였다.
 
고대와 중세의 미학, 인문학, 전쟁사 등에 지대한 관심이 많은 아티스트 '빈센트'는 현재까지 발매한 음악에서도 항상 고전적 정서를 담은 음악을 표방하고자 노력했는데 이번 싱글 [그 날]은 그 중에서도 특히 인류 전쟁사의 관심에서 착안되어 곡 작업이 시작되었고, 인간의 삶과 죽음, 명예와 의무, 젊음과 사랑, 국가와 민족, 반목과 대립 등 세상의 모든 가치관이 뒤섞여 혼란스러웠던 시대에 휩쓸려간 영혼들을 기리기 위하여 제작된 음악이다.
 
'그 날은 서사시(敍事詩)를 꿈꾸는 서정 곡이다.'
 
대의(大義)를 위해 투쟁하던 사람들이 있었다. 전쟁의 큰 흐름은 늘 자본주의적이고 철저하게 이익을 위해서 이루어졌지만, 그 커다란 탁류(濁流) 속에서도 꿋꿋이 스스로의 명예와 의무를 다해 스러져간 영웅들이 있었다. 그 것은 군인이기도 했고, 농부이기도 했으며, 아버지이기도 했고 어머니기도 했다. 노랫말 속에 담긴 화자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낯선 땅으로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여정을 떠났던 그 모든 이들을 위한 곡이며, 명예와 의무가 흐려진 시대를 살아가는 이의 동경을 담은 작은 편지이기도 하다.
 
노랫말 속의 '바다'는 그 모든 염원을 담은 도착지이자 인류가 도달하여야 할 지고의 가치관이 잠든 곳이며, 그들 모두가 꿈꾸고 바랬던 '평화'와 '사랑', '희망'이 기다리고 있는 목적지이다. 이 곡은 '죽음' 앞에서도 언젠가 '바다'에 닿을 것이란 희망으로 담담하게 스러져간 그 모든 영웅들을 위한 진혼곡(鎭魂曲)이며, 이 시대에 생명을 부여받아 '바다'로 나아가는 모든 여행자를 위한 노래이며, 그 뜻을 이어갈 후손에게 바치는 때 이른 유언(遺言)이며, '그 날'이 오길 바라는 희망이다
 
[Credits]
Composed by Vincent
Lyrics by Vincent
Arranged by Dammit
Producer : SPK
Guitar & Piano : Vincent, Dammit
Piano : Vincent
Recorded 오혜석 by Mol Studio
Mixed 오혜석 by Mol Studio
Mastered 성지훈 by JFS Mastering
ARTWORK & DESIGN: Rye Kwon, Vincent
MUSIC VIDEO: Rye Kwon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