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Garden
Substantial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 11명
  • 발매일 : 2018.07.24
  • 발매사 : 뮤직카로마
  • 기획사 : Substantial
재즈힙합의 전설 누자베스가 프로듀싱한 앨범으로 데뷔하여 재즈힙합씬에서 이미 익숙한 이름인 미국 버지니아 출신 랩퍼 Substantial! 누자베스의 음악적 동반자 Uyama Hiroto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섭스텐셜의 첫 인스트루멘탈 정규작! 
 
Substantial (섭스텐셜)은 일본 재즈힙합의 전설 Nujabes (누자베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이루며 일본과 한국에도 잘 알려진 미국 버지니아 페어팩스 출신의 엠씨로 2001년 누자베스가 처음으로 프로듀싱한 그의 데뷔 앨범 [To This Union A Sun Was Born]이 레이블 하이드아웃 프로덕션 (Hyde Out Productions)을 통해 발매되면서, 일본뿐 만 아니라 아시아 전지역, 유럽, 미국 현지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후로도 누자베스가 불의의 사고로 고인이 되기 전까지 가깝게 지내면서 누자베스 앨범에 피쳐링으로 재즈힙합팬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후로도 Kenichiro Nishihara (켄이치로 니시하라)와 같은 일본 재즈힙합 프로듀서 등과 꾸준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자신 디스코그래피를 알차게 채워왔다. 
힙합의 대부 쿨 허크(Kool Herc), 그래미 노미네이트 뮤지션 마커스 디(Marcus D), 미국 힙합 아티스트 오디시(Oddisee)와도 작업했으며 마커스 디(Marcus D)와는 Bop Alloy라는 프로젝트를 형성해 활동 중이기도 하다. 
 
본 작 [The Garden]는 Substantial (섭스텐셜)의 첫 인스트루멘탈 정규작으로 레코딩, 믹싱, 편곡, 마스터링, 커버 아트까지 섭스텐셜이 직접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앨범에 참여한 화려한 피처링을 놓칠 수 없는데, 누자베스가 아꼈던 프로듀서 이자 음악적 동반자 Uyama Hiroto, 다크하고 시크한 랩핑의 소유자 Stephanie Gayle, 그래미 노미네이트 뮤지션 파란눈의 누자베스라 불리는 Marcus D 등 섭스텐셜의 조력자로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작품이다. 
또한 앨범 커버에 등장한 꽃은 뉴욕시에 위치한 미국 내에서 으뜸가는 뉴욕 식물원인 ‘Bronx Botanical Garden’에서 2년에 걸쳐 찍은 사진으로 각각의 꽃잎들은 작품에 쓰인 악기들을 상징하며 그 과정은 곧 섭스텐셜의 아티스트로서의 성장과 다양한 창의성을 의미한다. 수년간 Nujabes, Oddisee, M-Phazes 등 유명한 프로듀서들과 작업한 그는 자기성찰적인 솔직담백한 작사실력뿐만 아니라, 귀를 즐겁게 해줄 비트 메이커로써도 단단한 입지를 다져왔다. 
또한 10대들에게 프로듀싱, 테크닉 등을 지도하는 지도자로써 그늘에 숨겨져 있던 실력들이 쌓이고 쌓여 분출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이라 평할 수 있다. 하물며 이미 프로듀서로 충분히 완벽한 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