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arclay Street
Letters From The December (지주현)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2명
  • 발매일 : 2011.11.22
  • 발매사 : 로켓발사뮤직
  • 기획사 : 로켓발사뮤직
레터스 프롬 더 디셈버 (Letters From The December) [Barclay Street]
 
'Letters From The December'(본명: 지주현)가 2011년 3월 첫 번째 싱글 [그날이 오면]을 발표하고9개월 만에 두 번째 싱글 [Barclay Street]로 돌아왔다. 첫 번째 곡 "Leaving Away" 는 모던 락과 일렉트릭사운드가 결합 된 곡으로, 수록 곡 중 가장 디테일하고 완성도 높게 작업 되었다, 당초 타이틀곡으로 거론 되었던 이곡은 지주현이 캐나다 유학 당시 쓰여진 곡으로 앨범 타이틀인 "barclay street"(캐나다 벤쿠버 다운타운에 위치한 스트릿 네임으로 지주현은 유학 당시 이곳에 머물렀다고 한다.)에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아무것도 아닌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결국 떠나보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타이틀 곡 "니 주위는 왜 다 그 모양이니?"는 게스트 보컬 A양과 지주현이 함께 부른 곡으로 어쿠스틱 사운드의 모던 락 넘버이다. 게스트 보컬A양은 평범한20대 대학생으로 부모님 몰래 앨범에 참여, 녹음 직후 발각 되어 현재 집에서 '수'를 놓으며 탄식으로 세월을 보내고 있다고 전해진다. 이 노래의 가사는 지주현 본인의 경험담으로 취업과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유머러스하고 솔직하게 담아내고 있다. 마지막 곡 "그날이 오면" 일렉트릭 버전은 전작의 게스트 보컬인 '민진홍'이 참여하였으며, 오리지널 버전과는 다른 그루브함과 사운드를 들려준다. 이 음반의 총 책임 프로듀서를 맡은 싱어송라이터 '로켓발사'가 수록된 전곡을 리마스터링 하여 완성도를 높인 레터스 프롬 더 디셈버(Letters From The December) [Barclay Street (Single)]을 들어보자!!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