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몬스타 OST Part 5
몬스타 칼라바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1531명
  • 발매일 : 2013.06.29
  • 발매사 : 지니뮤직
  • 기획사 : Stone Music Entertainment
용준형, 하연수 몬스타 '칼라바'의 배틀곡 "날 울리지마" 음원으로 출시!

7회에서 '칼라바'가 첫 선보인 "날 울리지마", 출시. 음악 프로듀서, '배우들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에 깜짝 놀랄만한 곡 나왔다.' 음악도 '반전 매력'? 시시각각 변하는 용준형의 실시간 편곡 묘미 느낀다!

"날 울리지마"는 신승훈의 원곡으로 '몬스타' 7회에서 오케스트라 동아리 '올포원'과 대결하기 위해 '칼라바'가 선보인 곡이다. 용준형, 하연수, 강하늘, 강의식, 다희, 김민영, 박규선으로 구성된 '칼라바'가 함께 부른 '첫 하모니'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깊었던 곡. 저마다 다른 생김새와 상처와 사연을 가지고 뭉친 '칼라바', 주변인들에게 '알록달록', '아롱이 다롱이'라고 불리며 불협화음을 예고했던 멤버들이었기에 이들의 하모니는 더 큰 감동을 전했다. 사람들의 예상을 뒤엎는 짜릿함과 전율을 전하며 '몬스타'의 명장면을 만들어낸 것. 겨울부터 함께 촬영에 임했던 배우들의 완벽한 호흡은 "날 울리지마" 곡을 더욱 빛나게 했다.

극 중 "날 울리지마"는 설찬의 수준급 프로듀싱 하에 선우 (강하늘 분)의 베이스, 세이의 기타, 은하의 탬버린, 규동의 쉐이커, 나나의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극적으로 반전되는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숨겨져 있던 나나 (다희 분)의 보컬이 폭발하는 순간, '칼라바' 멤버들의 연주가 터져 나오며 최신 트렌드의 덥스텝 사운드로 마무리되는 풍성한 편곡을 보여주고 있다.

"날 울리지마"를 편곡한 '몬스타' 음악 프로듀서 '포스티노'는 '배우들의 음악적 역량이 돋보이는 곡이다. 한번도 하모니카를 불어 본적이 없다는 박규선 배우는 타고난 리듬감과 음악성으로 고난이도 테크닉까지 소화해냈다. 보컬을 맡은 걸그룹 글램의 다희의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도 곡을 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매 회 기대 이상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몬스타', 앞으로 선보이는 음악들도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