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황소리 1집 - 마음 쉬는 날
황소리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3.5/ 78명
  • 발매일 : 2016.03.28
  • 발매사 : (주)뮤직앤뉴
  • 기획사 : 홀리뮤직
‘사람들에게 노래로 희망을 주고 싶다.’ 황소리의 어린 시절 꿈이 이렇게 음반으로 탄생했다.
 
이미 제11회 PBC창작생활성가제 특별상 수상을 비롯해 수많은 무대를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감동을 안겨준 황소리 소피아는 첫 번째 음반을 통해 ‘힘이 되는 노래’, ‘쉼이 되는 노래’를 들려준다. 특히 기존의 여러 음반에서 선보였던 따뜻한 목소리, 호흡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노래에 색다른 감성을 더해 더욱 풍성한 음반이 되었다. 황소리 데뷔 이후 쭉 함께했던 J-Fam(Jesus Family)의 리더이자 CCM 작곡가, 가수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환진이 디렉팅을 맡고 ‘임마누엘’, ‘예수’ 등 신앙고백을 곡으로 표현했다. 또한 ‘내일을 본다’, ‘In his time’ 등 그동안 발표한 곡들과는 차별화된 새 노래들을 수록했으며, 박하얀(제 안에 계신), 이종민(당신이 존재함으로), 오세익(감사해요) 등 다양한 감성을 가진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음반과 같은 제목의 ‘마음 쉬는 날’은 예수회 박수영 수사가 작곡하고, 부산교구 이재석 신부가 함께 불러 주님의 목소리 같은 포근함을 선사한다. 음반을 제작하던 중 디렉터 장환진의 성대결절, 황소리 자신의 슬럼프 등 예기치 않은 일들로 녹음을 중단하기도 했지만 황소리는 좌절하는 대신 오히려 스스로를 위로하는 마음으로 노래를 다시 시작했다. 그리고 그녀가 지금껏 보였던 진심에 화답하듯 많은 이들의 도움과 응원이 모여 음반을 완성했고, 황소리는 그 모든 이와 주님께 느낀 고마움을 다시금 노래로 답한다.
황소리 소피아는 1집 음반 [마음 쉬는 날]을 통해 우리에게 말한다.
“지치고 기운 빠지는 날들 사이에 오늘 하루쯤은 ‘마음 쉬는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 이 노래가 그 바람을 담은 기도입니다.”
 
CREDITSProduced by 정기철, 황소리Directed by 장환진Arranged by 정유리(Tr. 1, 3, 10), 김운진(Tr. 2, 4, 6, 7, 8, 11), 윤순(Tr. 5, 9)Durms 고중원Bass 이준현(except Tr. 3), 김지수(Tr. 3)Guitars 박중권Piano 정유리Chorus 장환진 Fr.양완 오세익 서미주Recorded at Seoul studio, PuzzleMixed at PuzzleMixed by 이원호Mastered at Sonic KoreaMastered by 전훈
TRACK REVIEW01_제 안에 계신 (작사/작곡: 박하얀)황소리의 일기를 바탕으로 감성 작곡가 박하얀이 써내려간 곡으로 ‘오늘 제 위로 오르려 하고 또 제가 오르려 했던 이들 모두 당신 사랑 안에 형제라는 것’을 되새기며 주님의 현존을 느끼게 한다.
 
02_내일을 본다 (작사/작곡: 장환진)찬양의 길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함께 걷겠다는 마음을 봄비처럼 촉촉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펼쳐지는 현악기와 편안한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다.
 
03_In His Time (작사/작곡: 장환진)좋은 일도 나쁜 일도 모두 주님의 사랑 안에 받은 선물이라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안정적으로 리듬을 타는 보컬이 여유를 느끼게 한다.
 
04_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작사/작곡: 장환진)장환진이 군 장병들과 미사를 봉헌하러 가는 길에 써내려간 곡으로, 마음이 지치고 힘든 이들을 위로하는 주님의 마음을 담아냈다
.
05_마음 쉬는 날 (작사/작곡: 박수영 S.J., Feat.: Fr. 이재석) 예수회 박수영 수사가 작곡했으며 힘겨운 마음을 내려놓고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안아주고 보듬어 주겠다는 다정한 마음이 담겨 있다. 부산교구 이재석 신부가 훈훈한 목소리로 함께 불러서 따뜻함을 한층 더했다.
 
06_임마누엘 (작사/작곡: 장환진)‘하느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임마누엘’의 뜻 그대로 즐거운 순간도 고통스러운 순간도 모두 함께하시는 주님의 사랑을 그분의 시선으로 그려낸 곡이다.
 
07_나의 기도 (작사/작곡: 장환진)수원교구 안양대리구 산본성당 청년들과 함께한 피정에서 청년들이 직접 쓴 한 줄 기도들을 엮어 곡을 붙였으며, 청년들의 솔직한 바람과 기도가 진솔하게 다가온다.
 
08_당신이 존재함으로 (작사/작곡: 이종민, Rap: Fr. 양완)주님과 함께하면서 느끼는 우리 삶의 빛과 사랑을 경쾌한 리듬으로 풀어내며, 주님 뜻대로 이끌어주시기를 청하는 기도로 ‘아멘’을 반복한다. 광주대교구 양완 신부가 랩으로 함께했다.
 
09_감사해요 (작사/작곡: 오세익, Feat.: Ruvin)아버지 하느님의 사랑과 어머니 성모님의 손길에 감사드리며 우리도 그 마음으로 이웃을 대하기를 바라는 바람을 Ruvin(김정환)과 함께 노래했다.
 
10_예수 (작사/작곡: 장환진)우리를 구원하고 사랑으로 감싸주시는 예수님을 향한 신앙 고백인 동시에 언제나 그분 안에 머물며 그 사랑을 느끼도록 이끌어 주시기를 청하는 기도이기도 하다.
 
11_사랑 and 축복해 (작사/작곡: 장환진)세상을 지으시고 우리를 만드신 주님을 찬미하고, 그분의 사랑으로 만나게 된 모두를 축복하는 마음이 밝고 경쾌하게 표현된 곡이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