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잠자는 바람의 二胡 (이호) - Asian Healing - Part.3
Gan jianmin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1명
  • 발매일 : 2016.09.06
  • 발매사 : 지누락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지누락엔터테인먼트
편안한 수면과 치유의 시간을 선물할 하모니, 'Gan Jianmin'이 전하는 힐링 사운드 [잠자는 바람의 二胡(이호)-Asian Healing- Part.3]
 
이호(二胡)는 중국 근대의 현악기로 중국어로는 '얼후'라고 한다. 두 개의 현을 가지고 있으며 대 또는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져 둥근 모양, 6각, 8각 등의 모양이 있다. 한국의 해금과 유사한 소리를 내지만 줄의 재질이나 운지법이 조금 다르다.
 
'Gan Jianmin'은 중국의 이호(二胡) 연주가로, 어린 시절부터 이호를 접했다. 1978년 수석으로 중국의 안후 사범대학 음악부에 입학하여 이호를 전공하고, 1982년 1월 '안후이호콩쿨'에서 수상. 같은 해 수석으로 대학을 졸업했다. 졸업 후에는 이호 솔리스트 활동을 이어가며 안후성의 전통악단인 '안후성 민족음단'에 수석 입단하여 전국 콘서트투어 및 안후성 정치음악예술대표단원으로도 선발, 중국의 주요 지역에서 활약하며 라디오 출연은 물론 TV드라마의 음악 레코딩 등의 활약을 펼쳤다. 1990년, 일본 동경학예대학 음악부 작곡과 연구생으로 2년 유학 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일본에서 전국적으로 연주활동을 시작 했으며, 이후 개인 콘서트나 이호와 다른 악기의 합주 콘서트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잠자는 바람의 二胡(이호)-Asian Healing-]은 'Gan Jianmin'의 이호(二胡) 연주 앨범으로, 히트 J-POP과 오리지널 곡 등 다채로운 장르의 명곡들을 피아노, 기타, 거문고 등의 악기가 어우러진 하모니로 표현한 앨범이다.
 
이번에 발매된 [잠자는 바람의 二胡(이호)-Asian Healing- Part.3]는 [잠자는 바람의 二胡(이호)-Asian Healing-]의 수록 곡 중 일본의 하와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섬 오키나와의 정서를 담은 곡들로 이루어져 있다. 타이틀곡인 "눈물이 주룩주룩"은 한국인에게는 동명의 영화 삽입곡이기도 한 히트곡으로, 일본 오키나와의 전통음색을 담았던 원곡을 이호의 독특하면서도 편안한 사운드로 재 탄생시켰다. 또한 일본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커버되며 히트한 원곡을 'Gan Jianmin' 특유의 기품 있는 이호 연주에 오키나와 전통악기인 三線(sanshin)의 연주를 가미한 "花-すべての人の心に花を(꽃-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꽃을)", 1993년 발매 이래 수많은 아티스트에 의해 커버되며 사랑 받고 있는 명곡 "島唄 (섬 노래)"가 수록되어 아시아 특유의 평화로우면서도 오리엔탈한 사운드로 리스너를 편안한 휴식과 수면의 세계로 인도하는 앨범이 완성되었다.
 
Erhu: Gan Jianmin
Piano: Yukiko Isomura
Sanshin / Guitar: Hiroshi Tsuboi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