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inema : A Windham Hill Collection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19명
  • 발매일 : 2005.05.19
  • 발매사 :
  • 기획사 : BMG
귀에 익은 선율의 영화 음악의 쾌적한 버전! 시네마 : 윈드햄 힐 컬렉션.

30주년을 눈 앞에 둔 윈드햄 힐에서 새롭게 발표된 앨범은 영화 음악을 모아 놓은 "Cinema"이다. 여기에는 조지 윈스턴, 짐 브릭만 외에도 재즈 음악계에서 오랫동안 바이올린을 연주하며 거장 반열에 오른 스테판 그라펠리와 윈드햄 힐이 자랑하는 피아니스트 리즈 스토리, 기타리스트 알렉스 드 그래시 등이 녹슬지 않은 연주력을 보여준다.

신시사이저와 어쿠스틱 피아노에 능한 퓨전 아티스트 프레드 사이먼이 연주하고 있는 'Scarborough Fair'는 더스틴 호프만 주연의 영화 '졸업(The Graduate)'에 삽입된 사이먼 & 가펑클의 노래. 팻 매시니 그룹의 베이스 연주자 스티브 로드비(Steve Rodby)가 연주에 참여하고 있다.
윈드햄 힐을 통해 고전적인 방식의 기타 연주를 많이 선보여 온 스티브 어퀴아가의 손 끝에서 나오는 연주는 영화 '시네마천국(Cinema Paradiso)'의 두 가지 테마. 영화 음악을 특별히 좋아하지 않는 팬이라도 금새 알 수 있는 'First Youth'와 'Love Theme'의 두 가지 선율이 접속곡 형태로 연주되고 있다. 물론 이 원곡은 영화 음악의 대가 엔니오 모리꼬네의 것이며, 스티브는 98년작 'Café Paradiso'에서 이 곡을 연주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앨범을 위해 이 곡을 다시 레코딩하는 열의를 보였다. 클래식 음악을 자주 연주해 온 스티브의 고전적인 방식으로 빚어낸 연주는 엔니오 모리꼬네가 만들어 낸 탁월한 선율에 충실하다.
윈드햄 힐의 간판 조지 윈스턴이 연주하는 'The Black Stallion'은 동명의 영화 '검은 종마(The Black Stallion)'의 테마 음악. 국내엔 비교적 생소한 이 영화 음악은 코폴라 감독의 아들인 카마인 코폴라가 만들어 낸 작품이다. 조지 윈스턴의 91년도 작품 'Summer'에 수록된 바 있다.

편곡이나 연주 스타일은 각 곡의 연주자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하고 있지만, 테마의 멜로디를 잘 살리고 있기 때문에 앨범의 색채는 선율 중심적이며, 그래서 한국의 연주 음악 팬들이 대단히 환영할만한 편집 앨범이다. 귀에 익은 선율의 영화 음악의 쾌적한 버전. 윈드햄 힐의 신뢰감. 그리고 크로스오버 음악계 스타들의 참여. 현대인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