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ade By Maceo
Maceo Parker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24명
  • 발매일 : 2003.03.01
  • 발매사 : Kang & Music
  • 기획사 :
펑키재즈를 유감없이 펼쳐 보이는 마세오 파커의 "Made By Maceo"

오랜만에 발표하는 마세오 파커의 "Made By Maceo"는 esc 레이블에서의 세 번째 앨범으로 다시 한번 마세오 파커만의 펑키 재즈를 유감없이 펼쳐 보이는 앨범이다. 흥겨운 분위기와 세련된 편곡으로 마세오 특유의 정겨운 펑키 필을 잘 나타냈던 근작들처럼 이번 신작 역시 ‘마세오 파커’라는 이름과 음악만으로도 충만한 기대감과 믿음감을 전해주는데, 단순한 듯한 앨범 타이틀이 바로 이런 부분들을 고려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이다.
"Made By Maceo"에는 새로운 멤버들이 아닌, 그 동안 함께 해왔던 뮤지션들이 다시 참여하고 있는데, 펑크에 기반한 활동을 해온 마세오 답게 참여 뮤지션들 역시 대부분 재즈보다 여러 펑크 밴드에서 활동해 왔던 인물들이 대부분이다. 오랜 기간 마세오와 함께 호흡한 테너 색소포니스트 빈센트 헨리(Vincent Henry), 키보디스트 윌 보울웨어(Will Boulware), 펑카델릭(Funkadelic)과 팔리아먼트(Parliament) 등에서 활동했던 P-Funk 계열의 베이시스트 로드니 "스킷" 커티스(Rodney "Skeet" Curtis), 그리고 트롬보니스트 그렉 보이어(Greg Boyer), 제임스 브라운 밴드와 밥 제임스(Bob James)의 음반에 참여했던 트럼페터 론 툴리(Ron Tooley) 등이 본 작에 참여하고 있다. 여기에 간간이 마세오 파커의 앨범에 참여한 바 있는 네덜란드 출신의 여성 색소포니스트 캔디 덜퍼가 한 곡에 참여하면서 마세오와의 우정을 과시하고 있다.
'Come By And See', 'Off The Hook', ‘Hats Off To Harry', 그리고 'Once You Get Started' 등의 수록곡에서는 흥겹게 지속되는 리듬 기타와 오르간 연주, 맛깔스러운 스네어 연주, 풍부한 화성적 사운드를 내비치는 브라스 섹션 등이 전 앨범들에서처럼 고스란히 재현되고 있다. 랩과 보컬이 돋보이는 'Those Girl' 'Lady Luck'은 보컬이 빠진 연주 버전으로도 새롭게 변주되어 듣는 재미를 배가시켜준다. 더불어 ‘Moonlight In Vermont', ‘Don't Say Goodnight' 등의 감미로운 발라드 넘버들은 마세오 파커의 뛰어난 멜로디 감각을 엿볼 수 있는 곡들이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