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eautiful, But Noir
Dahlia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27명
  • 발매일 : 2006.11.22
  • 발매사 :
  • 기획사 : 코리아리즘(KTH)
아름답지만 어두운 회색빛의 유혹! Dahlia [Beautiful, But Noir]

쿨한 아름다움, 그리고 어두운 요염함을 담고 있는 일본 라운지계의 요정, 일본 보사노바 씬의 요정 달리아(Dahlia)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요염하고 재지한 감각적인 라운지 레코딩. 달리아는 한국에 상당한 지명도를 가진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한국의 여러 CF에 음원이 사용되었고, 성공적인 내한공연을 마쳤으며 현재 가장 성공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한국 라운지 아티스트인 허밍 어반 스테레오(Humming Urban Stereo)의 앨범에 참여하는 등의 국내 커리어를 쌓아갔는데, 그녀의 인기는 아직도 이 곳에서 진행 중에 있다.
중간에 EP가 있었지만 본 작은 2년 만에 발매되는 정규 레코드이다. 첫번째 앨범은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며 시부야 케이의 팬들, 그리고 일렉트로닉/보사노바 팬들을 사로잡았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이전보다 더욱 다양하고 성숙한 사운드를 선보이고 있다. 본 작 [Beautiful, But Noir]의 메인 프로듀서로는 그루브 언챈트(Groove Unchant)가 담당하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나타나는 재지한 분위기가 모두 그의 손끝에서 다듬어진 것이라고 한다.
앨범은 신비하고 약간은 어두운 트랙인 'Eta Carinae'로 포문을 연다. 밥 드로우(Bob Dorough)의 곡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달콤한 재즈 여가수 블로섬 디어리(Blossom Dearie)의 버전으로 유명한 스탠다드 'I'm Hip'의 커버에서는 파시네이션즈(the fascinations) 출신인 와타나베 마사미가 비브라폰으로 참여하여 곡의 청량감을 더하고 있다. 전작의 연장선에 있는 상큼한 프렌치 보사노바 스타일의 'Bossa Bambina', 댄서블한 하우스 트랙인 타이틀곡 'Beautiful, But Noir', 콘트라베이스의 화려한 그루브로 가득한 재즈 트랙들인 'RICH WOMAN', 'Rose, her name is Rose' 등의 아름다운 곡들은 청자로 하여금 앨범의 매력에서 헤어나오기 어렵게끔 만든다. 카오리의 속삭이는 듯한 보컬은 상냥하고 바로 옆에서 노래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이것은 달콤한 유혹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카오리의 보이스는 마치 그녀와 리스너가 한 공간에 있다는 착각을 준다. 모든 곡들은 다양한 악기들의 어레인지로 이루어 졌으며 따뜻하지만 절대로 단조롭지 않은 느낌을 준다. 앨범은 전체적으로 촉촉하며 어둡지만 싱그럽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