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t's Too Bad You're Leaving
Elodie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2명
  • 발매일 : 2006.05.08
  • 발매사 :
  • 기획사 : 필뮤직
신비로운 북구의 정취가 느껴지는 아름다운 Nordic Sound.
5인조 밴드 Elodie가 들려주는 스웨디시 팝의 정수!


유럽의 북구는 언제나 신비한 이미지로 다가오는 곳이다. 환상적인 동화와 전설들이 겨울의 정령들과 함께 바람에 실려 들려올 것 같은 이미지를 우리에게 제공해준다(실제로 북구 신화, 혹은 게르만 신화는 유럽에서는 그리스-로마 신화만큼이나 널리 전승되어 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북구의 음악 역시 그 독특한 지역 색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는 것들이 많은데, 특히 스웨덴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북구 팝 밴드들의 특징은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벼운 리듬을 바탕으로 한 여성 보컬 중심의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는 것이다. 저 유명한 아바(Abba)가 그랬고, 그 이후에 등장한 에이스 오브 베이스(Ace Of Base)등이 그랬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여기서 소개하는 Elodie 역시 이러한 스웨디시 팝의 공식을 충실히 지키고 있는 밴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Elodie는 Evelina Hägglund(보컬), Andreas Lundmark(기타), Simon Jonsson(피아노), Peder Zingmark(드럼), Henrik Wiklund(베이스)로 구성된 스웨덴의 팝록 밴드로 록, 포크 등이 가미된 팝에 북구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얹은 음악을 들려주는 팀이다. 이 팀의 음악적 색깔은 단연 보컬인 Evelina에 의해서 규정된다고 할 수 있는데, 마법처럼 색깔을 바꿔가며 때로는 포근하게, 때로는 스산하게, 혹은 차갑게 귀에 감기는 그녀의 보컬은 Elodie 음악의 핵심이다. 또한 기타리스트인 Andreas는 전 곡을 직접 작사/작곡 하며 팀의 기둥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이들의 첫 정규 앨범인 본 작은 포크록 스타일의 포근한 소프트팝 ‘Jannowitzbrücke’를 시작으로 곡의 구성이 아름다운 록발라드 성향의 타이틀곡 ‘Yellow Trail’, Evelina의 팔색조 같은 보컬이 인상적인 ‘Mosquito’, 신비로운 분위기의 ‘Le Soleil Brille’ 등을 수록하고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