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마비노기 영웅전 : 영웅의 길 끝에서 (시즌3 챕터3 에피소드2)
Asteria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 13명
  • 발매일 : 2018.11.08
  • 발매사 : Sony Music
  • 기획사 : NECORD
[마비노기 영웅전 : 영웅의 길 끝에서 (시즌3 챕터3 에피소드2)]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시즌 3 마지막 에피소드가 공개되었다. 세상을 구하기 위한 영웅의 여정이 막바지에 다다르고, 마족의 신 '키홀'과 여신 '모리안' 사이의 맹약은 거부할 수 없는 운명의 무게가 되어 돌아온다. 이번 앨범은 오랜 서사에 대한 종결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웅장한 음악들로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할 것이다.
01. 급습 – 클레르 (Claire) 
Composed by 이종혁
Arranged by XKA
Keyboards 이종혁
E. Guitar 성상민
법황청 소속 이단 심판관인 '클레르'의 주제곡. 곡 전반에 낮게 깔린 브라스와 스트링은 사방에 타오르는 불길 속 엄습해오는 두려움을 나타낸다.오케스트라 편성에 중반부 디스토션 기타가 들어오고 곡의 리듬이 변화하며 전면전이 시작됨을 암시한다. 곡 전체를 이끄는 혼성 콰이어는 영웅들의 목숨을 건 비장함을 느낄 수 있다.
 
02. 마신의 탑 – 폭주한 엘쿨루스 (Elculous) 
Composed by 채하나
Arranged by XKA
Keyboards 채하나
E. Guitar 성상민
기존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엘쿨루스’의 첫 전투에 등장했던 에스닉 보컬 라인을 차용하여 연계성이 느껴지게 작업하였다. 초월의 존재인 드래곤과 격렬하게 싸우는 전투 상황을 급박한 비트의 퍼커션이 설명하고 있으며, 장렬한 브라스와 콰이어는 곡에 무게감을 더한다. 서사성을 가진 화성 진행과 고음역의 스트링 라인은 필사적으로 싸우는 상황 가운데 처절함을 느끼게 한다.
 
03. 붉은 낙인 – 마하 (Macha) 
Composed by 김가해
Arranged by XKA
Keyboards 김가해
여신 마하의 등장과 함께 만나게 되는 음악. 마신의 탑에서 전투가 시작되어 지하로 가기까지의 긴박한 상황을 오르간과 콰이어로 웅장하면서도 성스러운 느낌으로 표현했다.
 
04. (Bonus Track) 황야의 6인 (The Wildlands)
Composed by 성상민
Arranged by XKA
A/E Guitar, Keyboards 성상민
플레이어들이 '3대 3'으로 이루어진 경쟁전 모드에 흘러나오는 음악으로, 황야의 결투와 날이 선 경쟁심을 말을 타고 달리는 듯한 리드미컬한 퍼커션, 와일드한 일렉 기타와 브라스, 기합 소리로 스타일리쉬하게 표현하였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