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최승호, 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470명
  • 발매일 : 2011.03.02
  • 발매사 : ㈜엉클뱅
  • 기획사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 방시혁 동요시장 진출! 최승호, 방시혁 [말놀이 동요집] 발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겸 프로듀서 방시혁이 [말놀이 동요집]을 발매하며 동요 사업에 진출한다. 방시혁은 항상 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새로운 음악적 시도로 대중의 감성을 자극해왔다. 2010년 여름에는 프로젝트 옴므의 “밥만 잘 먹더라”로 실종된 여름 음악을 되살리고, 국내 유일 발라드돌인 2AM의 앨범을 프로듀싱 하여 연이은 히트작을 내놓았다. 최근 프로듀싱한 이현의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내꺼 중에 최고” 역시 인기가도를 달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MBC ‘스타오디션 – 위대한 탄생’에 멘토로 출연, 정확한 심사 평으로 대중들의 주목을 받으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듀서로 인정받는 중이다. 그러한 그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한다. 평소 그가 몸 담아왔던 가요계가 아닌 동요시장이 바로 그것이다. 대중음악계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방시혁이 동요시장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모아진다.

동요 전문 유통사 ‘엉클뱅’. 엉클뱅 이란 명칭은 방시혁의 브랜드 네임 ‘hitman’bang에서 착안한 것으로, 어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되어줄 동요를 만들어내는 방시혁을 삼촌으로 표현, 친근감을 더했다. 방시혁은 ‘앞으로 아이들과 엄마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표하겠다. 창작 동요제를 부활시키고 태블릿이나 모바일 등 첨단 디바이스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동요놀이들을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사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엉클뱅은 우리나라 대표 시인 최승호의 동시에 방시혁이 직접 작곡, 프로듀싱한 곡을 붙여 만든 [최승호, 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을 필두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엉클뱅의 첫 시도 ‘말놀이 동요집’ 프로젝트 [최승호, 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 2005년 3월 출간 이후, 국내 13만 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최승호 시인의 말놀이 동시집(출판사 : 비룡소)’ 시리즈가 [최승호, 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으로 재 탄생되었다. 이 동요집은 최승호 시인의 동시에 방시혁의 곡을 붙여 동요 집을 만들고자 한 비룡소의 제안으로 시작되었다. 비룡소에서는 프로듀서 방시혁에게 곡을 의뢰, 그가 만들어낸 결과물에 만족하며 역시 최고의 프로듀서라는 찬사를 보냈다. [말놀이 동요집]에는 어린이들이 들을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미래의 가요를 듣고 소비해줄 잠재 고객들에게 질 좋은 음악을 제공하겠다는 방시혁의 취지가 잘 반영되어있다. 또한, 아이부터 엄마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멜로디에 오케스트라와 어쿠스틱 악기를 최대한 동원하여 스윙, 재즈, 뮤지컬 등 다양한 풍의 곡들로 재미난 동시와 함께 어우러져 신선한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2AM 조권, 동요집 타이틀 곡 “원숭이” 가창! [말놀이 동요집]의 타이틀 곡 “원숭이”는 2AM의 조권이 참여해 큰 화제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조권은 2010년 최고의 가수로 각광 받으며 어린이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한 조권의 참여로 어린아이들의 관심은 물론, 대중들의 관심도 역시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말놀이 동시집의 삽화를 그린 윤정주 작가의 익살 맞으면서도 생생한 그림들을 노래와 함께 재미있는 플래시로 제작하여 제공, 듣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말놀이 동요집]에 수록된 21곡의 음원과 플래시 영상은 주니어 네이버 등 어린이 포털을 비롯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