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ribute90' Part 5. '바보버스'
안녕바다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46명
  • 발매일 : 2011.09.15
  • 발매사 : (주)플럭서스
  • 기획사 : Fluxus
안녕바다 ['Tribute90' Part 5. '바보버스']
 
한국대중음악사에 있어 가장 풍성했던 시기 1990년대. S.E.S, 솔리드, 클론 등90년대를 대표하는 인기 뮤지션의 음악을 인디밴드의 새로운 시선으로 편곡하여90년대 한국 대중음악을 정리해봅니다. 뮤직BAR 트리뷰트90'은 Daum뮤직과 5개의 인디 레이블이 함께하는 프로젝트로 단순한 스튜디오 라이브 영상을 넘어 새로운 음원발매를 통해, 또 다른 작품과의 만남을 기대합니다. 인디 밴드만의 색깔을 담은 신선한 결과물로 보다 많은 대중과 인디 아티스트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Tribute90’ Part 5. '바보버스'
안녕바다는 데뷔앨범 [Boy's Universe]와 정규1집 [City Compplex]를 발매, "내 맘이 말을 해", "별빛이 내린다"등의 곡이 중독적인 멜로디와 완성도 있는 밴드사운드로 사랑받으며 인디씬에서부터 다져온 자신들만의 음악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동시에 공연과 방송, 그리고 인기 드라마 SBS  '나는 전설이다'와 MBC '장난스런 키스'의 출연 등으로 활동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안녕바다는 이제 홍대를 넘어선 대중적 밴드사운드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성장하고 있다.

변화, 흐름 움직임 이란 의미로 기존 문화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그와 더불어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자유로운 마음의 상태를 의미하는 플럭서스는 선진화된 레이블을 추구하는 음악레이블입니다. 현재 러브홀릭, 클래지콰이, 이승열, 이바디, 윈터플레이, 박기영, 테이, 핸섬피플, 어반자카파, 안녕바다, 양진석 등 아티스트형 뮤지션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여전히 뮤지션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레이블이기도 하다. 원곡의 뼈대를 손상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더 진하고 강렬한 록 사운드를 구현하려고 집중했다. 드럼 베이스 신스 기타 보컬이 마치 톱니바퀴가 힘차게 굴러가는 듯한 느낌을 캐치하기 위해 오랜시간 고민하고 투자했다. 바로 그 점이 밴드가 가질 수 있는 최대의 장점이 아닐까? 안녕바다의 "바보버스"는 말 그대로 '밴드 음악' 이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