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ercy, Mercy, Mercy
Kuriya Makoto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3.5/ 3명
  • 발매일 : 2016.05.12
  • 발매사 : 지누락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지누락엔터테인먼트

'Art Blakey & Jazz Messengers' 멤버, 트롬본의 거장 'Curtis Fuller'와 일본 내 주목받는 재즈 피아니스트 'Makoto Kuriya' 등 막강 세션이 구현해낸 스탠다드 재즈의 완성형 [Mercy, Mercy, Mercy]

'King Super Jazz 50 Collection'은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재즈 정통 레이블 "Paddle Wheel"부터 시작하여 명작 50타이틀을 킹레코드에서 엄선하여 발매하는 킹레코드만의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로 인하여 발매된 앨범들은 재즈의 역사를 설명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중요 아티스트들의 명연주, 명녹음들이 최신 리마스터링되어 선명하게 되살아났다. 이번에 발매하는 앨범은 평론가들로부터 소울풀한 플레이로 극찬 받으며 현재까지도 일본 재즈신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재즈 피아니스트 'Makoto Kuriya'의 재즈 스탠다드 앨범 [Mercy, Mercy, Mercy]이다. 'Art Blakey & Jazz Messengers' 멤버로서 재즈 역사의 큰 축을 담당하는 트롬본의 거장 'Curtis Fuller'가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Curtis Fuller'가 1959년에 발매한 앨범 [Blues-Ette]의 수록곡 "Love, Your Spell Is Everywhere"이 포함되어 있는 이번 앨범은 '마코토 쿠리야'와의 협연을 거쳐 트롬본 특유의 중후한 저음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 'Makoto Kuriya'는 고베에서 태어나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 주립 대학 언어 학부를 졸업하고, 재학 중 지역 라이브 하우스 등에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졸업 후 본격적으로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동을 시작하여 각지의 재즈 페스티벌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 외에 '도널드 버드', '톰 브라운' 등 많은 거장들과 협연하였다. 현재까지 15 장의 리더작을 발표하고 최근에는 유럽 투어 외에 호주, 모로코, 대만, 이집트에서 개최한 공연도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 아티스트로서 발돋움 해나가고 있다. 학창 시절 흑인 커뮤니티의 영향을 받아 소울풀한 플레이가 특징이며, 때로는 재즈라는 틀에 맞지 않는 다재다능한 모습을 발휘한다. 히라이 켄, 야시로 아키, 토키 아사코 등 팝 음악 프로듀서로도 활동하며 TV 테마곡, 영화 음악도 다루고 있다.

Piano / Makoto Kuriya
Trombone / Curtis Fuller
Tenor Sax, Soprano Sax / Nathan Davis
Bass / Santi Debriano
Drums / Winard Harper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