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Best Of Detective Conan - 名探偵コナンテ-マ 曲集 (명탐정 코난 테마곡집)
Various Artists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561명
  • 발매일 : 2000.11.29
  • 발매사 : ㈜씨앤엘뮤직
  • 기획사 : BEING
비즈, 자드, 쿠라키마이 등 최정상 아티스트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음악의 결정판
제15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올해의 기획 앨범 수상작" [명탐정 코난 J-POP 베스트곡 모음집]


화제의 애니메이션,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게 [명탐정 코난]의 오프닝곡과 엔딩곡은 일본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불러 역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1997년 이후에는 일본 최고의 음악 제작 집단 중 하나인 비잉 기자의 아티스트들이 오프닝과 엔딩 주제가를 전담하고 있는데, ZARD의 ‘運命のルーレット廻して’, B’z의 ‘One’ 그리고 쿠라키 마이의 ‘Secret of my heart’ 등 역시 애니메이션에 버금가는 메가톤급 인기를 얻고 있다. 코마츠 미호의 “謎(나조;수수께끼)”는 주얼리가 부른 “수수께끼” (투니버스에서 방영된 2기 주제가) 의 원곡으로 국내 팬들에게 더욱 친숙하다. 특히 투니버스 방영된 4기의 오프닝곡 “Love is trill, shock, suspense” 의 한국어 버젼이 국내에서 디지털로만 독점 공개되어 국내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이다. 보너스 트랙을 포함하여 총 17곡의 명곡이 수록된 본 앨범은 애니메이션 매니아는 물론 J-Pop 매니아도 만족할 만한 비잉 사운드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 "명탐정 코난" 대해
1996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연재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얻고 있는 [명탐정 코난]. 아오야마 고쇼(靑山剛昌)에 의해 ‘일본 주간 소년선데이’에서 연재되고 있는 [명탐정 코난]은 한국에도 동시 발매되며 많은 만화, 애니메이션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는 1996년 8월부터 일본 요미우리TV에서 방영되기 시작하였다. 애니메이션 역시 현재까지 18기에 걸쳐 400회가 넘게 방영되며 일본 내 시청률 1,2위를 오가는 큰 인기를 얻고 있고, 극장판도 2006년까지 모두 열 편이나 제작되어 총 2000억이 넘는 수익을 올렸다. 국내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제외한 만화와 TV 애니메이션이 방영된 바 있다. TV 애니메이션은 KBS에 이어 현재는 케이블 만화 채널인 투니버스에서 방영 중이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