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볍게 읽고 즐기는 뮤직 트렌드 & 핫이슈
-
-
0
-
- 리메이크로도 사랑받는 가을 클래식 트랙들
- 하늘은 높고 땅은 비옥한 가을. 굴러가는 낙엽들의 쓸쓸함과 푸른 들판의 풍요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이 계절마다 사랑받는 음악들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꾸준히 다음 세대들에게 해석되어 긴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클래식한 가을 음악들을 소개해 봅니다.
- 2024.10.02
-
- '젊은 우리'를 위한 밴드, 혁오 (HYUK OH)가 지나온 10년
- 국내 인디 음악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한 밴드 혁오 (HYUK OH)가 어느덧 데뷔 10주년을 맞았습니다. 패기 넘치는 20대를 넘어 천천히 무르익어가는 30대에 접어들어서도 영원히 '젊은 우리'의 마음을 대변하는 밴드, 혁오의 시간들을 되짚어 봅니다.
- 2024.09.27
-
- 리믹스도 글로벌해! K-Pop 리믹스 트랙
- 원곡을 변형하고 재창조하는 리믹스 작업은 K-Pop 트랙들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작업입니다. 그중에는 글로벌한 인지도를 가진 아티스트들이 리믹스에 참여해 더 눈길을 끄는 예도 있는데요. 글로벌 K-Pop 리믹스 트랙, 어떤 사례들이 있을까요?
- 2024.09.27
-
- MZ들은 다이빙하러 보홀 여행한다? 취향 하나로 밍글밍글, 밍글링투어 #하나투어
- 이런 상상해 본 적 있다? 없다? 나이, 국적, 성향 불문하고 오로지 취향 하나로 통하는 사람들과 여행을 떠나는 상상! 그 상상이 하나투어에서 현실로 만들어졌습니다. 취향이 같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여행 '밍글링 투어'로 말이죠.
- 2024.09.25
-
- 최근 팝계에서 들린 소식들.zip
- 생각해보면 올해만큼 팝 음악계에 신기한 일이 많이 벌어진 해도 없을 겁니다. 많은 음악 팬들이 열광하고 놀랐던 올해의 사건들,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 2024.09.24
-
- 올해 가을 페스티벌, 어디로 갈까?
- 올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여름 페스티벌도 모두 막을 내리고, 어느덧 가을 페스티벌들이 하나둘씩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페스티벌에 수많은 뮤지션들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가을 음악여행의 행선지를 못 정했다면, 이번 매거진을 꼭 읽어보세요!
- 2024.09.24
-
- 왜 노래까지 잘해…? 음원으로 만나는 본업 배우들
- 언제인가부터 배우들이 참여한 음원 발매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가수 못지않게 멋진 가창력을 선보이는 배우들의 사례도 많아
놀라움을 전해주는데요. 감탄을 유발하는 연기는 물론 멋진 가창력까지 겸비한 배우들. 누가 있을까요?
- 2024.09.13
-
- 아이유와 함께하는 가을🍁🍂🌰 아이유의 Mood Play: 가을
- 2008년 9월 18일은 아이유가 '미아'로 첫 무대를 가지며 공식적으로 데뷔한 날입니다. 그로부터 16년이 지났습니다. 꿈 많던 소녀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싱어송라이터가 되었고, 많은 이들에게 응원과 사랑을 받는 국민가수이자 보다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나눠줄 줄 아는 어른으로 성장했습니다. 뿐만이 아니죠. 연기자로서 '나의 아저씨'와 '호텔 델루나', '브로커'와 '드림' 등 수 편의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하는가 하면, 바쁜 활동 중에도 끊임없이 미담을 만들며 몸소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이제 아이유는 종합 엔터테이너, 그 이상의 위치에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의 Idol, 그와 가장 어울리는 존재랄까요?
- 2024.09.13
-
- (스포X) 이 영화도? 영화사 A24의 작품들
- A24라는 이름, 이제 영화 팬들에게는 익숙한 이름일 겁니다. A24는 2012년 설립되어 꾸준히 그 세를 불리고 있는 미국의 영화배급사입니다. 배급뿐 아니라 제작까지 관여하며 코어 팬들을 양성하고 있는데요. 최근 가장 큰 찬사를 얻었던 '존 오브 인터레스트' 역시 A24에서 제작과 배급을 담당한 영화였습니다.
- 2024.09.11
-
- All Eyez On Me, 모두가 주목했던 2Pac의 삶
- 90년대 힙합의 아이콘, 2Pac의 사망이 어느덧 30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말로 하자면, 사상 최악의 디스전으로 불리는 동서부 힙합 갈등이 발발한 지도 어느덧 30년 전의 이야기가 되어간다는 말입니다. 도 넘은 디스 전쟁으로 미국 동서부 래퍼들 사이의 관계가 악화하던 시기, 2Pac은 괴한의 총격에 의해 25세의 나이로 숨을 거두었습니다.
- 2024.09.10
-
- 더 깊고 더 넓게, Sam Smith의 데뷔 앨범 10주년 프로젝트
- 팔색조 같은 매력을 자랑하는 뮤지션, Sam Smith의 데뷔 앨범 [In The Lonely Hour]가 10주년을 맞았습니다. 열 돌을 기념하며 최근 Sam Smith는 10주년 기념반 [In The Lonely Hour (10th Anniversary Edition / Deluxe)]를 발매했는데요. 이 앨범에 국적을 불문하고 세계 각국의 뮤지션을 기용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 2024.09.06
-
- 데뷔 28주년 맞는 아이돌. H.O.T.의 '최초'들
- 1996년 9월 7일은 H.O.T.의 1집, [We Hate All Kinds Of Violence]가 발매된 날입니다. 그 때는 아무도 몰랐지만, 이것은 K-Pop의 신화가 시작되는 순간이었습니다. 1990년대 후반, 10대 문화의 중심에는 H.O.T.가 있었습니다.
- 2024.09.06
-
- 초가을에 만나는 솔로 컴백과 데뷔
- 연이은 K-Pop 아티스트들의 컴백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는 요즘입니다. 솔로 컴백은 물론, 솔로 데뷔도 있다고 하는데요. 초가을에 만나는 솔로 아티스트들. 누가 있을까요?
- 2024.09.04
-
- 요즘 걸그룹 노래에는 ooooo가 들어간다..?
- 매주 차트를 확인하는 K팝 호사가 분들이시라면, 요즘 들어 부쩍 K팝 걸그룹들의 음악에 'Super'라는 단어가 공통적으로 들어간다는 점을 유추하셨을 것 같습니다. 비슷한 듯 전혀 다른 'Super' 트랙들, 과연 어떤 음악이 있을까요?
- 2024.09.03
-
- 희망 고문은 끝났다. Oasis 재결합
- 오랜 희망 고문이 끝났습니다. 한국 시각으로 8월 27일, Oasis가 재결합을 선언했습니다. 결성 30주년이자 해체 15주년에 들린 소식입니다.
- 2024.08.30
-
- 청춘을 그려낸 여름 노래 찾을 땐? Summer=Mel☀️n! [Summer Playlist Dump! '청춘'편]
- 어느덧 처서에 접어들고, 2024년의 여름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 완연한 가을을 앞두고 🍂 막바지까지 열기를 내뿜는 여름에서 청춘의 열정이 연상되기도 하는데요. 💪 바로 지금, 뜨거운 청춘을 보내고 계신 멜로너 분들을 위한 플레이리스트 소개서! Summer Playlist Dump '청춘 편'과 함께 청춘 같은 여름을 만끽해 보세요! 🌊
- 2024.08.30
-
-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군 J-POP 소식들
- J-POP 리스너들을 잠 못 이루는 요즘입니다. 끊임없는 내한과 신보 발매 소식에 중요한 이슈를 놓치신 분들도 계실 듯한데요. 최근 몇 주 간 국내 리스너들을 놀라게 한 J-POP 이슈, 놓치셨다면 오늘 매거진을 꼭 읽어보세요!
- 2024.08.28
-
- 티니핑 알못 어른들을 위한 눈높이 안내서.txt
- 학부모라면 모를 수가 없지만, 아이와 함께 있지 않은 분들은 알 수가 없습니다. 여기저기서 티니핑, 하츄핑 이야기를 하는데, 도대체 이게 뭘까요? 알아두어야 할 점은, 지금 대한민국 아이들의 마음이 모두 이곳을 향해 있다는 겁니다. 이것은 티니핑 세계관을 전혀 모르는 분들을 위한 눈높이 안내서입니다.
- 2024.08.23
-
- '과도한 락 놀이'의 향연, 2024 여름 페스티벌 돌아보기
- 어느 해보다 뜨거웠던 2024년 여름도 어느덧 저물어가는 중입니다. 매 여름 개최하는 페스티벌들도 올해 수많은 이슈를 생산하면서 부상했는데요. 수만 명의 리스너들을 대동단결한 국내 페스티벌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 2024.08.23
-
- 끝나지 않은 더위를 잊고 싶을 땐? Summer=Mel☀️n! [Summer Playlist Dump! '늦여름'편]
- 한풀 꺾였다고는 해도 여전히 무더운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연일 찜통더위에 지친 여러분을 위한 'Summer=Mel☀️n(썸머멜론)'의 무더위 처방전, Summer Playlist Dump! 끝나지 않은 무더위이지만, 아래의 플레이리스트들과 함께 더위를 잠시 잊어볼까요?
- 2024.08.23